조언을 조금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흰우유
이건 통신 메시지 관련 클래스 구조도이구요이건 기본모듈 클래스 입니다.
그리고 이건 위의 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입니다.
메신저를 만들고 있는데 통신은 ObjectInput&Outpu Stream으로 통신합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다보니 뭔가 이상하게 만들고 있는게 아닌가 자꾸 의구심이 들어서요
조언을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소예
앗...맨위에 저건 메시지 클래스들이구요,
처리 모듈은 MdAccount, MdAccess라고 따로 있구요
MsgAccountModify는 이 메시지가 서버로 들어오면
MdAccount로 메시지가 전달되서 계정정보 수정을 처리합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만들었는데요
ObjectStream이 왠지 편해보여서 사용하느라
덕분에 메시지들을 전부 클래스로 만들어 버렸는데
잘한건지 모르겠네요 -
배꽃
사이트모카 // 저도 동의 합니다. ^^ account를 add, modify, remove하는데는 각기의 클래스 보다는
accountmanager라는 놈을 하나 만들어서 각 메소드로 만드는게 어떨까용?
( 혹시 command 패턴인가요? - 그래도 관리하는 놈들은 한곳으로 모으는게.. ㅎㅎ )
예외가 발생하는 곳에서는 단지 return false라고 적기 보다는,
되도록이면 e.printstacktrace()라고 출력해 준 뒤에 return fa -
앵겨쪼
제가 한 말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시각에 따른 것이니.. 클래스명 중에 xxxAdd/xxxModify/xxxRemove라고 있는데, 로직은 안봐서 모르겠지만, 굳이 이렇게 클래스를 많이 만들필요가 있을까요? xxxAdd라는 클래스는 클래스의 냄새보다 하나의 메서드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아마 xxxAdd/xxxModify.. 을 소스를 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을 겁니다. 하나의 클래스로 만들고 멤버함수로 add/modify/remove를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