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IT 취업에 대해 문의를 드립니다..
강남맨
아무래도 현직의 프로그래머이신 님들의 도움이 필요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전 공대의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학교 중에서 SCJP와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요즘 취업하기가 어려워서...
일본 IT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OJT 코리아같은 곳에서는 거의 100% 물론 연수중에 공부는 확실히 해야겠죠..
그런데 알고 싶은것은 자바 프로그래머 수준이 어느 정도가 되어야 가능한거죠??
알고 싶네요..
-
목화
일본에 있는 한국기업은 거의가 SI죠....인력장사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개발공정에 투입되서 프로그래밍하다가 테스트하다가...끝나면 다른 프로젝트 면접봐서 옮기게 되죠..자바 개발자라면 디비2나 오라클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머로서의 sql정도만 요구합니다.
-
울트라
한번더 문의를 드립니다. 오라클이 필요한것은 같은데.. 오라클이 진정 일본취업에 필요한거인가요??
-
청식
저도 일본 취업 생각중인데.. 다시 생각해 봐야것네요..
-
잇힝
아.. 그렇군요.. 고민이네요...
-
한가람
확실치는 않지만.. 친구녀석도 일본에 있는데... 일본 가서도 따로 면접을 보는 경우가 있더군요.. 한마디로 대기 상태라고 해야 하나... 외주 업체에서 일하면 그런경우가 있데요.. 일이 생기면 그곳에가서 면접을 보고 합격해야 일을 시작하는거죠.. 제 친구는 몇개월동안은 공부만 했다고 하네요... 참고만 하세요.. 100% 다 그렇다고는 볼수 없으니까요...
-
딥보라
감사합니다. 계속 갈등이었거든요..
-
미련곰팅이
저의 경험으로는 졸업한 선배가 일본 IT 업체에 있습니다. 선배네 회사에 사람이 부족한지 모교를 방문해서 뽑아가더군요 사장님두 한국분이셔서 간단한 조건만 되면 바로 자기네 회사로 취직을 하게끔했습니다. 그때 조건은 졸업전까지 SCJP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거였으며, 스킬로는 게시판정도 만들수 있는 기술을 요했습니다. 아! 스트럿츠를 이용한 게시판 제작이였던걸로 기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