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cs3에서 라이브러리의 데이타 type 이랑, class화 하는것에 대해서요질문
머슴밥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첫 질문 입니다. 플래시 한지 몇일 안되서 , 많이 둘러보고 찾아봤지만, 정확하게 이해할수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플래시cs3 를 쓰는데요, 그림을하나 그리고 그걸 심볼로 만들려면 button,graphic,MovieClip 이렇게 3 종류가 있더라고요.
그런데요, 플래시 상에서 그린그림들(벡터)은 그림 자체만 놓고 보았을때는 shape의 상속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 graphic 으로 심볼을 만들고 액션에서 addChild 하면 되겠구나 했는데, graphic 은 클래스로 만들수가 없더라고요,
제가 그린 벡터이미지가 MovieClip 의 속성을 사용할 일이 없기때문에,
shape 에서 상속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요, shape가 안된다면 Sprite 상속은 가능한가요?
as3 로 바뀌면서 좋아진게 무거운 MovieClip 을 사용하지 않고 Sprite 로 처리할수 있어서 좋다고 하던데,
플래시cs3 에서직접 그린 그린 그림을 활용할땐 의미가 없는건지요?
-
화이티
Linkage 도 바꿔서 해보고 getChild 해보니 이해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SWC로 뽑아쓸려면 어떻게 해야 되죠 SWC로 익스포트하고 플빌더 프로젝트에 Swc 추가 하니 에러나더라고요^^. -
Orange
플래시CS3에서 직접 그리셔서.. 무비클립으로 만드시고요.
물론 Sprite로 쓸거니깐 타임라인은 사용하면 안됍니다. 즉, 프레임은 하나로
레이어는 넣어셔도 돼구요. 그렇게 하시고선.
Linkage 쪽에다가 상속받는 놈을 MovieClip대신 Sprite로 바꾸시고,
SWC로 뽑아서 Flex Builder에서 써보니까 Sprite상속으로 돼더군요.
뭐 Flash CS3내에서 할때도 마찬가지로 잘 될것같습니다. -
수련
직접 스테이지상에 그린것은 그린 정보 자체는 BitmapData 입니다.
그걸 스테이지상에서 보여주는 클래스는 Shape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F8 을 눌러서 심볼로 만든다는것은
Sprite 또는 MovieClip 으로 변환한다는 뜻입니다.
즉 그림을 그린다음에 심볼로 만드는것은
Shape 를 child 로 하는 Sprite 객체를 만드는것입니다.
심볼을 만든후에 trace( typeof( getChildAt( 0 ) ) ) 해보시면 Shape -
힘차
직접그린걸 Sprite로 등록한다라..
저도 그런건 본적은 없지만 문뜩 생각나는게 있길래 답해드릴께요
그리신 그림을 심볼만든다음에 심볼라이브러리에서 오른쪽 마우스버튼 눌르고 속성이나 링크 눌르고 기본클래스에 flash.display.MovieClip 으로 돼있는걸 flash.display.Sprite로 바꾸면 됄꺼같은데요.. s
hape는 돼는지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