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져 refresh 구현시.. 막히네요..
한란
2023.04.01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다중 스레드로 구현 되어.. 문자열 스트림을 이용하여 데이타를 주고 받습니다..
상태값(온라인,자리비움,오프라인)이 변하면..
서버로 상태가 변햇다고.. 알려주고...
받은 서버쪽에서...
친구리스트중에 온라인 유저 리스트만 가져 왔습니다..
그 온라인 유저들에게 알리려면.. 기존에 열려 있던 스트림 말고 별도의 통신과,, 스레드로 추가 구현을 해야 하나요?;
그 온라인 유저들에게 어찌 알려야 할지 도통 감이 오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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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라
간단하게는 소켓 2개 열어 놓고..
서버기준으로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명령할 소켓
반대로 클라이언트로부터 요청 받을 소켓..
이렇게 두개 연결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