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 잡기 게임을 만들어야되는데 답글좀..
얀별
뭐 면목없이 전부 다 코딩해달라고는 말씀 안드리구요
기본적인 틀좀 잡아주실수있는지요..
처리해야되는 명령어정도로만요..
제가 말씀 드린거 간단히 정리해보면
계산프로그램
변수 선언
입력방법
계산방법
출력방법
이정도로 간단해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픽은 안들어가고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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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
두더지 게임등은 타 언어로도 자주 만들어지는 게임이다보니
웹에서 검색해보시면 구현 방식이나 소스등도 참고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텍스트로 하실것이라면 mud게임(?) 스타일처럼 매 라인마다
화면에 사용자가 눌러야할 자판 키를 출력한뒤
지정된 시간안에 키가 눌렸는지 체크 해야 겠지요.. -
펴라
대충 간단히 하자면 저런식이고 이곳 저곳 조금씩 수정은 하셔야 할 것입니다만..
AWT책 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해결 가능하리라 봅니다.
필요한 기능은...
1. AWT의 간단한 사용법 (버튼을 그리든 배치를 하든... 그리드 레이아웃 등으로 간단히 배치하시면 될 듯)
2. 이벤트 처리 (버튼 등의 이벤트를 처리해야 하므로..)
3. 타이머 사용법
대략 이정도 일 듯 싶습니다. -
헛매질
개인적으로는.... 텍스트 보다는.. GUI가 더 편할듯 싶습니다^^;;
아니면 텍스트로 하신다면 화면에 매번 두더지가 나온 위치를 출력하셔야 겠지요.
1. 화면에 5x5의 버튼을 배열 함.
2. 남은 에너지 체크해서 계속하든 중지하든 결정...
3. 타이머가 지정된 시간에 따라 5x5의 버튼중 하나의 버튼의 배경 색상을 변경 함.
(뭐, 두더지가 이곳에서 튀어 나왔다... 라는 일종의 표시인 셈이죠)
4. 지정된 시간안에 사용자가 해당 버튼을 클 -
쇼콜라데
흠;;그러니까 포인트는 5개가 있꼬 그게 다 떨어지면 게임이 종료되게 할꺼구요..
거기에 텍스트로 구현할껍니다..텍스트로 하는게 힘들면 command box로 구현해볼 생각인데
그건 아직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
채움늘
이 내용만으론 어떻게할 수 있는 여지가......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모르겠고. 결과물이 어떻게 나와야하는건지도 모르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