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게임의 진행 속도 구현에 관한 문의 AFA
라이브라
2023.04.01
단순한 게임으로 차의 Y축은 하단에 고정되어 있고 좌우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차의 속도가 올라가면 차선과 배경 아이템들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아이템은 랜덤생성으로 나오고 차선과 배경은 동일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때 속도에 따라 차선과 배경을 움직일때 어떤방법으로 속도값을 변화 시키는게 좋을까요?
1. setInterval로 호출 주기를 변화시키면서 속도를 조절한다.
2. ENTER_FRAME에서 ++되는 변수를%속도변수==0 이런식으로 해서 조절한다.
3. ENTER_FRAME을 돌리고 stage.frameRate를 변화 시켜서 속도를 조절한다.
뭐 대충 생각난 방법이 이런것들인데 보통 어떤방법을 쓰시는지 어떤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셋다 만들어 봤는데 딱히 다 마음에 안드네요..(발코딩!?)
결과물은 AIR for Android로 뽑아서 갤탭2에 올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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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
3번 방법은 차가 정지해서 게임상 움직임이 없을 때 사용하면 좋겠구요.
엔터프레임 속도는 일정하게 두고, 대신 각 아이템에 speed라는 옵션을 주고 그 값을 변경해서 제어하면 어떨지... -
강남맨
저도 좀 무식한 방법이라 생각은 했어요;;근데 은근히 저방법이 편한점도 많죠.. 저속일땐 프레임 극악의 버벅임이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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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
3번은 절대 비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