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Lite1.1 한글이 깨져요!
물티슈
예전부터 유심히 지켜봐오던 U10의 플래시 라이트 플레이를 보고, 아이팟 미니를 팔고, U10을 구매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만들고 있는 물건은-_-; 아직 비밀입니다. 성공여부조차 알수 없기 때문에...
아무튼...여차저차 해서 여기까지 왔는데...
Dynamic Text창이 있습니다. 여기의 Var에 Input이라 적어놓고 액션 스크립트에서 Input = 안녕하세요 라고 했다고 칩시다.
폰트도 여러가지로 바꿔보았고, _sans및 U10이 내장하고 있다는 HY태고딕...해봐도 알수없는 세모네모동그라미가 합쳐진듯한 글로 나오네요...
마치 PC에서 EUC-KR로 작업하고 정작 U10에서는 UTF-8로 읽어들이는 느낌이랄까? 막 깨지네요.
영어는 잘 나옵니다. 왜 한글만 깨져나올까요...고수님들의 힌트나 답변 주시면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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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자
U10 에서는 다이나믹텍스트에서 한글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음... U10 개발용 설명서에 의하면
a = \안녕하세요\ 와 같은식으로 코드상에서 직접 넣어주는 경우 한글이 작용하지않고
loadVariable() 을 통해서 불러오는 경우만 한글을 사용할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U10에서 해혼 결과.... 안되더군요 ㅡ,.ㅡa
제가 어딘가 틀렸을지도 모르는데, 아무튼 님이 위처럼 사용하신 방식은 아이리버 측에서
공식적으로 문서상에 안된다고 표시되어있는 -
허리품
System.useCodepage 프로퍼티는 AS1.0 이긴 하지만 Flash Lite 1.1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모바일 기기가 없어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이리저리 뒤져본 결과 Input or Dynamic Text 를 FL 에서 사용하려면 폰트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그렇지 않을 경우는 시스템(모바일기기) 기본 폰트로 설정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깨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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얀
해본적은 없지만..혹시나..System.useCodepage = true; 해주심 어떨런지..U10 갖고싶어라..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