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만들고 있는 게임에 카운트 다운 개념을 포함시키고 싶습니다.
아놀드
게임을 스타트하면 방울 10개가 여기저기 튀어 다니고 캐릭터는 키보드로 움직입니다.
캐릭터와 방울이 접촉하면 방울이 없어집니다.
여기까지는 만들었는데...저는 제한시간을 두고 제한시간내에 얼마나 많은 방울을 남길수 있는가?하는 형식을 갖추려고 하거든요?
그러니까 30초의 제한시간을 두고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게임이 종료되면서 남은 방울 갯수가 표시되게 만들고 싶습니다.
방울은 복제무비로 제작했구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만들어 놓은 것에 대한 태클도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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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애교
감사감사감사!!! 멋쟁이!!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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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팅이
setinterval ( 반복시간, 실행함수 ) - 이런식으로 설정을 합니다.
수다님 말씀처럼 하시게 되면은 말그대로 30초 후에 한번 반복이 되는거구요...
조금 응용해서 카운팅을 넣으실거라면은 interval 반복시간을 1000 (1초) 로 하신뒤에 카운트를 넣으셔서 카운트가 30이 되면은 clear하시면 되겟네요...
var _count = 0 ;
var _timer = setinterval ( 1000, endgame ) ;
function e -
달
님 정말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답변 늦어서 죄송합니다. 하시는 일 모두 잘되기를 바랄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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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욋길
endGame이라는 이름의 게임을 끝내는 기능을 가진 함수를 작성했다고 합시다. 게임을 시작하는 start함수에 다음과 같이 기술합니다. 그리고 전역변수 또는 두 함수에서 모두 접근이 가능한 변수 id 를 정의해 놓습니다.
start에서
id=setInterval(30000, endGame);
endgame에서
clearInterval(id);
이렇게 되면 3,0000 밀리초, 즉 30초후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복제된 무비클립의 남은개수를 알아 -
자랑
2.0입니다. 죄송합니다만 예시로 코딩을 보여주실수 있으세요? 저렇게만 보면 잘 모르겠네요.ㅜ
그리고 복제된 무비클립의 남은 갯수를 표시할 수 있는것도 저걸로 가능한건가요?? 너무 무지해서...;; 부탁드립니다. ^^;; -
봄나비
상당히 간단한 문제입니다만... as 2.0이면
setInterval(interval, function, parameters): ID 값
clearInterval(ID)를..
inteval은 밀리초로된 간격
function은 실행함수
parameters는 함수에 집어널 매개변수입니다.
clearInterval 은 setInterval을 쓰면 나오는 ID값을 넣어주면 반복실행을 멈추게 되고요.
카운트를 검사하다가 0되면 특정 함수를 실행해서 게임이 끝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