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단, HTML4.01 에서 사용가능한 tag만 사용할 것 - 이 말의 의미가.
고양이
최근 거래처에서 코딩 기술환경을 받았는데요.
HTML5사용 단, HTML4.01 에서 사용가능한 tag만 사용할 것
이런 내용을 받았습니다.
html5로 지정을 하고 코딩을 하는데
html4.01에서 가능한 tag라는말이
좀 헷갈리는데
이런 경우도 있는지.. 가능한 것인지
회원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이솔
이 내용이 결국 업체에서 반응형웹 개발을 요청한것인데요.
반응형 웹 개발환경 조건이
1. IE6부터 적용가능하도록
2. HTML5사용(단 4.01가능 TAG)
3.CSS3사용(단 예전브라우져에서 문제없을 범위에서 사용가능하여야 함)
이런 조건을 주어서 애매했었습니다.;; 최신조건을 써라고는 해놓곤, 실제로는 다 예전버젼에 맞추라고 하니.--;
IE6부터의 반응형웹이 잘 만들어질지.. -
라온제나
위에 제가 쓴글에 있는데 css는 3이 아니라 2.1기준으로 잡아야죠.. 3은 버리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다 데스크탑이랑같은데 DOC을 5로 쓴 것일뿐이지 사실 내용은 4.01 또는 xhtml 1.0, 1.1과 동일합니다..
-
물티슈
그냥 문제가 되지 않는 한해서 CSS3을 쓰면 됩니다. 결국 CSS3을 거희 쓰지 말라는 소리~
-
원술
말씀 감사합니다. 이 부분은 \CSS 버젼:CSS3 단, 오래된 브라우져에서 표시될 때 문제가 없을 범위내에서만 사용\ 이라고 요청이 왔었는데. 제대로 요청을 한것인지.. 더 헷갈려지네요. 문제가 없을 범위..ie6까지 적용이 되야 된다고 해놓곤 css3은 쓰라고하고, 문제가 없는 범위만 쓰라는게..도통..
-
그대와나
ie버젼 8이하는 CSS3이 되지 않는데다가(꼼수는 있지만) 모든 브라우져가 부분적으로만 지원이 되니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보미나
위에 말씀해주신 대로 하면 CSS3은 문제없을까요?
-
어리버리
독은 5 내용은 5를 제외한 4.01의 기반을 둔 css와 html을 사용하라는 이야기죠..
-
지후
익스8이하에서는 html5에 새로나온태그가안먹으니까
독타입만 html5로가자는 말같네요
실지 html4.01독타입만 html5만 바꿔도 호환이대니까요 -
엄지
기존에 HTML5에서 새롭게 추가된 엘리먼트는 하나도 사용하지 말고, DTD만 HTML5로 작업하라는 얘기 아닌가요?
-
영미
즉, 문서 선언을 html5로 하고 html5에서 새롭게 생긴 태그는 html4.01에선 안되니까 선언만 그렇게 하고 4.01로 작업하라는 소리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