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8에서 hitTest질문좀...ㅠㅅㅠ
별
학술제 에 쓸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키는
1p:
a,s g,v,b,n
2p:
del,end,pageD,hom, 번호페드/,*
지금 움직이는 것 어느 정도 만들었는데요
싸우면서 서로 맞고 반응하는 걸 만드려고 합니다.
위그림 처럼 공격할 때 주먹이나 발같은 특정부위에 무비클립(빨간 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hitTes를 하려합니다.
그런데 그냥 hitTest를 하니까 무비클립의 사각형 영역에서 테스트를 하더군요. 그럼 눈으로 봤을 때 실제로 맞지 않았는데도 맞은 것 처럼 반응 하는 경우가 자주 생겨셔요.
flash8에는 비트맵데이터를 이용해서 필셀하나하나 테스트가 가능해서 무비클립의 실제 그림이 있는 부분만 테스트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무비클립에서 비트맵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법과 그 데이터를 이용해 hitTest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놓은 구문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도움말을 아무리 읽어도 모르겠어요. 도움말을 읽으시라고 하면 또 좌절...o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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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미
두 도형간의 충돌테스트를 어떻게 하냐구요 이건 가르쳐주는사람에 대한 예의가아니네요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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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마루
힛트테스트시 무비클립끼리 가능하지만(디렉토리? 같은 무비클립안에 같이 없다면 aaa.bbb.ccc 와 같은식으로 해주면 됩니다.) 영역 플래그가 먹지 않는것은 저도 다시 알게 되었군요. 더이상 님 글엔 관여 안할 랍니다. 이런 댓글 받고 싶진 않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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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파라미터를 ture로 하니까 일단 두 무비클립이 같은 디렉토리에 있어야 한 데다가 한 쪽 무비클립의 중심점이랑만 test하던데요...두 도형간의 충돌테스트를 어떻게 하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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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다
힛테스트 파라미터에 따라 사각형으로 할지.. 무비클립 본래 크기로 할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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