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질문] 슈팅게임질문입니다..
단화한
안녕하세요..
api로 슈팅게임을 만들었는데 게임을 만드는 로직이 틀린것인지..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게임이 좀 심하게 깜빡거리는현상때문에요..
소스는 올렸지만 대략적으로 소스를 설명드리자면 이렇습니다..
wm_paint 에서 배경과 사용자 비행기, 미사일, 적비행기 를 그립니다.
그리고 쓰레드를 생성해서 각각의 좌표를 움직일수 있게해주었습니다
wm_timer 에서 invalidaterect(); 로 계속해서 화면을 갱신해주는것입니다..
이런로직이 맞는건가요??
하나더 궁굼한것이 있는데.
그림을 그릴때는 될수있음 wm_paint 에서 그려야된다고 하던데.
그럼 적비행기를 쓰레드로 여러개를 생성하려하는데 어떡해야되나요??
그냥 쓰레드에서 그린다면 할수있을거같은데 그림은 paint 에서하면서 하려하니 잘안되네요??
좋은 답변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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싴흐한세여니
요즘은 게임 관련 서적이 상당히 많습니다^^
간단한 책이라도 한권정도 읽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게임쪽은 잔 지식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더블 버퍼링처럼 버퍼 개념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깜빡임은 어쩔 수 없겠죠?
이유는... 그래픽쪽 조금이라도 학습하셨으면 아실거라 생각되고...
WINAPI.CO.KR인가요? 가남사에서 출판한 API책 저자가 운용하는 사이트인데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도 관련 자료를 본듯한데 시간이..^^ -
도도한
넹 감사합니다~^^
근데 아직 더블버퍼링은 공부를 못해서....
더알아봐서 다시 만들어봐야겠네요^^ -
아련나래
소스는 않봤지만.. 혹시 더블 버퍼링이란거 아시는지요? 보통, 화면에 드로잉 작업을 할때는 더블 버퍼링을 사용합니다. 자바예제는 사이트에 있구요. c++소스가 있을지 모르겠는데.. 비슷하거든요. 그리고, 더블버퍼링말고, 쓰리플 버퍼링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더블 버퍼링이라면, 괜찮을 거에요. 사이트에 자바로 만든 비행기 소스가 있거든요. 그거 한번 실행시켜 보시고, 소스 보시면 많은 도움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사이트에 게임소스 몇개 있으니 검색해서, 한번 살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