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startDrag에서 무비클립을 수직, 수평으로 움직이는거요.^^
촉촉한 초코칩
음.. 무비클립을 드레그로 움직일려고 하는데요.
수직, 수평으로 움직이게만 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만약에 마우스가 수직으로 먼저 움직였으면 수직으로만,
수평으로 먼저 움직였다면, 수평으로만...
힌트 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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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윈
아^^ 가능한가요.ㅋ 한번 다시 해봐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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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예
왜 불가능한가요 ㅋㅋ
수다님 말대로 0으로 해주면 되기도 하구요.
뭐 굳이 0으로 할필요도 없이 그냥 같은 값을 가지게 하면 됩니다.
처음 x프레임동안 마우스 움직임을 파악, 움직인 가로길이와 세로길이를 비교해서
어느 값을 같게 할것인가를 정해주면 끝~ -
들찬
startDrag에서 수평 수직값을 줄수가 있습니다. startDrag(this, false, l,t,r,b) 여기서 아래위로 잡고 싶으면
l과 r을 0으로 해주면 돼겠죠 startDrag(this, false, 0,t,0,b)
l은 왼쪽 r은 오른쪽 t는 위 b는 아래쪽 입니다. 각각에 알맞은 좌표를 넣어주시면 수평 수직으로만 움직일수 있습니다. -
징징몬
startDrag()의 매개변수에서 드래그 가능 영역의 좌표를 지정할 수 있는데,
그 값을 무비의 좌표에 맞게 잡아 주면 되죠. -
베레기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press로 짜야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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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G
무비클립에 마우스다운했을때 마우스무브이벤트를 걸고 무브이벤트가 한번 실행되면 처음좌표와 방금 이동한 좌표를 비교하여 수직,수평을 구분합니다 그리고 무비클립을 한쪽으로만 마우스에 반응하여 이동하면돼겠네요. 예를들어 수평으로만 움직여야한다면 마우스무브할때마다 y값은 무시하고 마우스를 이동한 값을 계산하여 x좌표만 무비클립을 이동하면됩니다. startdrag로는 구현 불가능합니다.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