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폼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헛매질
2023.04.01
스케일폼이 AS2.0 기반으로 언리얼 엔진에 포함되어 제공된다고 들었습니다.스케일폼 자체가 Adobe에서 나온 엔지니어가 만든거라고는 하지만adobe의 공식적인 기술지원은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AS3.0 지원에 대한 스케일폼의 대응이 늦어지고 있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개발해 보신분들은 공감 하시겠지만 AS2.0은 많은 부분에서 AS3.0 보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약에 스케일폼이 AS3.0을 완벽히 지원해 준다면.좋을텐데... 혹시 현업에서 스케일폼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개인적으로 스케일폼의 장점은 독립적인 리소스 라이브러리에 대한 접근 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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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지금 스케일폼 4.0 알파버전 나온상태이구요
애초에 액션 2.0도 완벽지원은 아니었어요.
스케일폼 4.0에서 액션 3.0지원이 가능하지만 역시 제한되는 API가 많습니다.
스케일폼의 장점은 이때까지 UI를 이렇게 만드는게 없었던것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 하네요.
애니메이션에 대한 막강한 능력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