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애플릿 이어서 그림그리기 질문있습니다
Together
질문이 있습니다...
여기 아래 소스가 스윙을 이용한 가위바위보 게임인데요 여기서 컴퓨터와 내가 각각 이겼을때마다 도형이나 선이 한개씩 추가되게 하려고 하는데
어떤걸 이용해야되고 어디에 넣어야될지를 모르겠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drawline이나 뭐 그런거같은데... 자세히 부탁드립니다...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aaa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
static String user = ;
static String com = ;
static int mixSu = 0;
JButton rock;
JButton paper;
JButton sissors;
JButton end;
JButton reset;
static List li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artMix();
aaa rps = new aaa();
rps.setSize(450,330);
rps.setVisible(true);
}
public aaa()
{
super(가위/바위/보);
this.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
try{
UIManager.setLookAndFeel(com.sun.java.swing.plaf.windows.WindowsLookAndFeel);
SwingUtilities.updateComponentTreeUI(aaa.this);
}catch(Exception e){ }
start_display();
}
public void start_display(){
Container cpane=getContentPane();
cpane.setLayout(null);
Color bg = new Color(255,255,255);
cpane.setBackground(bg);
rock = new JButton(바위);
paper = new JButton(보);
sissors = new JButton(가위);
end = new JButton(종료);
reset = new JButton(reset);
list = new List();
rock.setBounds(30,250,70,30);
paper.setBounds(130,250,70,30);
sissors.setBounds(230,250,70,30);
end.setBounds(330,250,70,30);
list.setBounds(30,20,370,180);
reset.setBounds(330,220,70,30);
cpane.add(rock);
cpane.add(paper);
cpane.add(sissors);
cpane.add(end);
cpane.add(list);
cpane.add(reset);
rock.addActionListener(this);
paper.addActionListener(this);
sissors.addActionListener(this);
end.addActionListener(this);
reset.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if(e.getSource() == rock){
list.add(바위를 내셨군요.);
getFight(com,바위);
}else if(e.getSource() == paper){
list.add(보를 내셨군요.);
getFight(com,보);
}else if(e.getSource() == sissors){
list.add(가위를 내셨군요.);
getFight(com,가위);
}else if(e.getSource() == reset){
list.removeAll();
startMix();
}else if(e.getSource() == end){
System.exit(0);
}
}
static void startMix(){
mixSu = (int)(Math.random()*3);
switch(mixSu){
case 0 : com = 가위; break;
case 1 : com = 바위; break;
default : com = 보; break;
}
}
static void getFight(String com, String user){
if(com.equals(바위)){
if(user.equals(바위)){
list.add(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
list.add(비겼습니다.);
}else if(user.equals(보)){
list.add(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
list.add(이겼습니다.);
}else{
list.add(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
list.add(졌습니다.);
}
}
if(com.equals(가위)){
if(user.equals(바위)){
list.add(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
list.add(이겼습니다.);
}else if(user.equals(보)){
list.add(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
list.add(졌습니다.);
}else{
list.add(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
list.add(비겼습니다.);
}
}
if(com.equals(보)){
if(user.equals(바위)){
list.add(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
list.add(졌습니다.);
}else if(user.equals(보)){
list.add(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
list.add(비겼습니다.);
}else{
list.add(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
list.add(이겼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