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클립과 그래픽심벌의 사용에 있어 처리속도나 용량문제가 궁금합니다.
호빵녀
2023.04.01
무비클립과 그래픽의 차이에 대해서는 어느정도는 알고 있는데요.
무비클립과 그래픽를 그때그때 맞게 사용하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무비클립만 써도 처리속도나 용량엔 상관이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8버전에서는 무비클립에만 필터 효과가 되니까 무비클립만 쓰는것이 오히려 편하지 않을까 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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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길
일전에 클라이언트쪽에서 태클이 들어온 일이 있었지요. 통플래시가 너무 느리다고... (cpu 100%)
저도 귀찮아서 싸그리 무비클립으로 작업하는데.... 이런 쪽으로 의문이 들어서 가능한 부분은 전부 그래픽심볼로 바꾸니 가시적으로 약간 빨라진 감이 느껴지긴 하더군요. CPU사용 약간 내려가긴 했지만 크게 차이가 나진는 않았습니다. 시간 나면 제대로 한번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
시크포텐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처리 속도가 빠르다면 어느정도인가요? 그냥 무비클립으로 한다는 분도 계시는걸 보면
그리 염두해 둘 필요가 없는 정도인지요? -
민트맛사탕
심볼 등록할 때 그래픽 선택했다 무비 선택했다 귀찮아서 그냥 무비클립으로 하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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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삥
그래픽이 빠르지만 수정할때 엄청 불편하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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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늘
그래픽심볼이빠르긴 빠릅니다만....전 귀찮아서...모두 무비클립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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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늬
그래픽 심볼이 처리 속도가 더 빠릅니다.
무비클립은 하나의 객체로 인식 되기 떄문에 프로그램의 메모리에 상주하는 영역이 있지만
그래픽 심볼은 하나의 이미지로만 처리 되기 떄문에
그래픽 심볼이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