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map 엔진에 대한 질문입니다.(동작원리)
달빛
제가 비트맵 엔진을 써볼려고 하는데요...
잘 안되네요....
우선 filed라는 무비클립을 생성하고 그안에 attachMovie로 다수 (120개)의 오브젝트를 생성했습니다.
현재 제컴퓨터에서 cpu점유율이 50%정도 나오는데요....
낮은 피시에서도 돌아갈수 잇도록 해야 하는지라....좀 더 낮추고 싶습니다...
제가 알기로 비트맵 엔진을 이용하면 상당한 cpu점유율의 감소가 잇다고 알고 잇는데요...
질문1. 비트맵 엔진의 원리는 무엇입니까?...비트맵 엔진은 어떤방식으로 동작하는지에 대한.
질문2. 비트맵 엔진소스를 보면 bitmapData라는 함수를 사용하던데 이걸 꼭 써야 되는지...
질문3. 비트맵 엔진을 사용하면 반드시 cpu점유율이 확보가 되는지...
이상입니다....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__)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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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시내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ㅜ_ㅜ 많은 이해가 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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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
벡터와 비트맵의 차이점은 우선 연산입니다 벡터는 항시 그리기때문에 항상 연산을 합니다 비트맵은 그리는것이 아니고 이미 저장되어있는 화면을 뿌리기때문에 기본적인 메모리를 많이 잡고있습니다 즉.. 벡터는 cpu 를 비트맵은 메모리를 잡고 사용하는것이죠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둘의 적절한 조화가 가장 좋은 퀄리티가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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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미
지금 사용하신 컴퓨터 씨피유가...듀얼코어인가요??그럼 싱글에선 100% 나옵니다..
비트맵원리가 맞는진 모르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틀릴수도 있습니다..)
화면상에서 지정한 오브젝트를 그리거나 직접 픽셀을 채운 데이터를 일반 jpg등의 데이터를 저장하는방식으로 바꿔서 저장을 합니다... 백터이미지는 방향과 크기등을 가지고 Cpu에서 필요할때마다 계속 연산을 해서 화면에 그려주는거죠...대신 비트맵은 그딴 계산없이 저장되어있는 픽셀값을 화면에 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