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API 입출력 CreateFile문제
민트향
#include windows.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UINT,WPARAM,LPARAM);
HINSTANCE g_hInst;
HWND hWndMain;
LPCTSTR lpszClass=TEXT(ReadFile);
int APIENTRY WinMain(HINSTANCE hInstance,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int nCmdShow)
{
HWND hWnd;
MSG Message;
WNDCLASS WndClass;
g_hInst=hInstance;
WndClass.cbClsExtra=0;
WndClass.cbWndExtra=0;
WndClass.hbrBackground=(HBRUSH)(COLOR_WINDOW+1);
WndClass.hCursor=LoadCursor(NULL,IDC_ARROW);
WndClass.hIcon=LoadIcon(NULL,IDI_APPLICATION);
WndClass.hInstance=hInstance;
WndClass.lpfnWndProc=WndProc;
WndClass.lpszClassName=lpszClass;
WndClass.lpszMenuName=NULL;
WndClass.style=CS_HREDRAW | CS_VREDRAW;
RegisterClass(&WndClass);
hWnd=CreateWindow(lpszClass,lpszClass,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CW_USEDEFAULT,CW_USEDEFAULT,CW_USEDEFAULT,
NULL,(HMENU)NULL,hInstance,NULL);
ShowWindow(hWnd,nCmdShow);
while (GetMessage(&Message,NULL,0,0)) {
TranslateMessage(&Message);
DispatchMessage(&Message);
}
return (int)Message.wParam;
}
TCHAR buf[1024];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UINT iMessage,WPARAM wParam,LPARAM lParam)
{
HDC hdc;
PAINTSTRUCT ps;
HANDLE hFile;
DWORD dwRead;
RECT rt;
switch (iMessage) {
case WM_LBUTTONDOWN:
hFile=CreateFile(LTest.txt,GENERIC_READ,0,NULL, OPEN_EXISTING,FILE_ATTRIBUTE_NORMAL,NULL);
if (hFile!=INVALID_HANDLE_VALUE) {
ReadFile(hFile,buf,1024,&dwRead,NULL);
CloseHandle(hFile);
InvalidateRect(hWnd,NULL,TRUE);
}else{
OutputDebugString(Lelse);
}
return 0;
case WM_PAINT:
hdc=BeginPaint(hWnd, &ps);
GetClientRect(hWnd,&rt);
DrawText(hdc,buf,-1,&rt,DT_WORDBREAK);
EndPaint(hWnd, &ps);
return 0;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DefWindowProc(hWnd,iMessage,wParam,lParam));
}
Text.txt를 읽어오는건 성공했는데 글씨가 깨져서 나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
매력돋는 유진님
일단 메모장 형식을 유니코드로 해서 되긴 되네요. ㅎㅎ
덧글 감사합니다. -
찬누리
네. 메모장에 인코딩된 타입에 따라 적절한 변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MultiByteToWideChar, WideCharToMultiByte 등등으로요.. -
찬솔나라
비주얼 스튜디오 2008 디폴트 설정입니다.
그래서 문자열 다룰때는 항상 TEXT나 L을 사용했는데..
저건 왜그런걸까요?
아니면 메모장 문자셋이 틀려서 그럴수도 있나요? -
유미
유니코드와 안시를 정확히 구분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