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숫자추측게임 수정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사람
숫자 추측게임을만들고 있는데요.
1~100사이의 숫자중에 하나를 맞추는건데 지금 프로그램은 숫자를 쓰고 엔터칠때마다 창이 비활성화 되거든요 .
그래서 다시한번 눌러야 활성화 되는데 그렇게 말고 계속 숫자를 치면 너무 낮습니다. 너무 높습니다 이런식으로 뜨고
다시한번 누르면 다시 랜덤값이 주어져서 새로운게임을 할수 있게 하고싶어요.그리고 너무 낮습니다또는 너무 높습니다라는 문구가 그 글씨의 크기에 딱맞았으면 좋겠습니다 너무원하는게 많을지 몰라도도와주세요 !!!!package upanddown;
import java.awt.BorderLayout;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awt.Dimension;
import java.awt.GridLayout;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awt.event.KeyEvent;
import java.awt.event.KeyListener;
import java.awt.event.MouseEvent;
import java.awt.event.MouseListener;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x.swing.BorderFactory;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import javax.swing.JPanel;
import javax.swing.JTextField;
import javax.swing.SwingConstants;
import javax.swing.border.BevelBorder;
public class UpandDownFr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KeyListener, MouseListener {
// 화면 해상도
Dimension scree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 메인 프레임 컨테이너
Container con = getContentPane();
// 메인 프레임 레이아웃 보더레이아웃
BorderLayout bl = new BorderLayout(5, 5);
//상단 패널구성
GridLayout topLayout = new GridLayout(1,2,5,5);
JPanel topPanel = new JPanel();
JLabel lbl01 = new JLabel(숫자를 추측하시오 : );
JTextField tfAnswer = new JTextField(10);
//중앙
JLabel lbl02 = new JLabel(1~100사이의 숫자를 맞추시오, SwingConstants.CENTER);
//하단 패널
GridLayout bottomLayout = new GridLayout(1,2,5,5);
JPanel bottomPanel = new JPanel();
JButton btnAgain = new JButton(다시 한번);
JButton btnExit = new JButton(종료);
//난수 발생용 랜덤클래스
Random rand = new Random();
//발생한 난수 보관용 변수
int number = rand.nextInt(100);
//프레임 생성자(프레임 초기화)
UpandDownFrame() {
this.setTitle(숫자 게임);
// 프레임 사이즈를 현재 해상도의 반으로
this.setSize(300,150);
//오른쪽 위 X버튼 누르면 프로그램 종료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 컴포넌트 초기화
init();
this.setVisible(true);
this.requestFocus();
}
// 컴포넌트 초기화
private void init() {
//전체 레이아웃 보더레이아웃
con.setLayout(bl);
//상단 패널
topPanel.add(lbl01);
topPanel.add(tfAnswer);
con.add(topPanel, North);
//중앙
con.add(lbl02, Center);
//하단
bottomPanel.add(btnAgain);
bottomPanel.add(btnExit);
con.add(bottomPanel, South);
//처음엔 다시한번 버튼 비활성
btnAgain.setEnabled(false);
//답변칸 키보드 리스너 등록
//답쓰고 엔터만 처리
tfAnswer.addKeyListener(this);
//다시한번, 종료 버튼 마우스 리스너 등록
btnAgain.addMouseListener(this);
btnExit.addMouseListener(this);
}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arg0) {}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arg0) {}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arg0) {}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arg0) {}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arg0) {
//마우스 이벤트 처리
//다시 한번버튼
//답변칸 공백으로 초기화
//다시한번 버튼 비활성
//답변칸 활성
if( btnAgain == arg0.getSource()){
System.out.println(number);
tfAnswer.setText();
btnAgain.setEnabled(false);
tfAnswer.setEnabled(true);
//종료 버튼
//종료 버튼 누르면 걍 종료
}else if( btnExit == arg0.getSource()){
System.exit(0);
}
}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텍스트 필드에서 이벤트가 일어나고 엔터를 눌렀을시
//난수랑 같은 같이면 정답
//크면 큽니다.
//작으면 작습니다.
if( tfAnswer == e.getSource() && e.getKeyCode() == 10){
if(Integer.valueOf(tfAnswer.getText()) == number){
lbl02.setBackground(Color.blue);
lbl02.setForeground(Color.blue);
lbl02.setText(정답입니다.);
tfAnswer.setEnabled(false);
btnAgain.setEnabled(true);
}else if(Integer.valueOf(tfAnswer.getText()) number){
lbl02.setBackground(Color.red);
lbl02.setBorder(BorderFactory.createEtchedBorder());
lbl02.setForegrounoreground(Color.black);
lbl02.setOpaque(true);
lbl02.setText(숫자가 큽니다.);
tfAnswer.setEnabled(false);
btnAgain.setEnabled(true);
}else{
lbl02.setBackground(Color.red);
lbl02.setBorder(BorderFactory.createEtchedBorder());
lbl02.setForeground(Color.black);
lbl02.setOpaque(true);
lbl02.setText(숫자가 작습니다.);
tfAnswer.setEnabled(false);
btnAgain.setEnabled(true);
}
}
}
public void keyReleased(KeyEvent e) {}
public void keyTyped(KeyEvent 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new UpandDownFra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