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드레일러 조정관련 질문드립니다...
똘끼
현재 다혼 스피드 P8 타고있습니다...
한동안 안타다가 최근에 뱃살이 넘쳐서 주말에만 2~3시간 정도 타고있는데요...
변속기가 영 맘에 안드네요..
변속위치가 안맞는건지....소리가 엄청 많이 납니다..
드르극,드르륵....아마도 드레일러하고 스프라켓 위치가 안맞는거 같은데...
어느걸 조정해야 되는지 알수가 없어서요...어떤거 만지면 되는지 좀 가르쳐 주세요..
-
큰길
와...정말 쉬운일은 아니겠네요..조심스럽게 한번 해보겠습니다..
정 안되면 샾에가서 도움을 받겠습니다...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핑1크캣
L,H는드레일러의한계점을조절하는것입니다.
드레일러가
역방향이라면 1단을기준으로셋팅을하는게맞고
정방향이라면 9단부터셋팅하는게맞습니다.
체인링크가장착되있다면 체인푸시고
잔차뒤집어놓은후 드레일러풀리에서먼곳이하이
가까운곳이로우입니다.
하이쪽나사를좌우로살살돌려가며스프라켓과드레일러풀리의맞나는지점이정확이일치하더럭맞춘후
로우쪽나사도일치하도록조절체인은 탈거하지않아도되지만 정확히보려면
(한계점 조절전 장력나사는 중간위치에놓고하세요)
한계점셋팅후이제기어를한칸씩올려가며
1 -
가장
재미있습니다. 위에 답을 단 리차드나 리하르트나 원래는 같은 이름입니다. 제 닉네임은 영어 이름(천주교 세례명)Richard를 독일식(?)으로 변형한 Richardt에서 온 거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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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키
수다님,리차드님...답변감사합니다...정말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가서 그대로 따라해 보겠습니다... -
비내리던날
L,H 조절나사는 왼쪽으로 어느정도 돌리다보면 완전히 풀리는 경계점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더 풀어봤자 조정과는 무관하고 잘못하면 나사가 빠져버리니 주의하십시요..6번 장력조절시 장력조절나사가 어느정도 풀리면 더이상 장력이 세지지 않는 지점이 있습니다. 이지점에서도 변속이 안되는 경우는 케이블이 늘어난 상태이므로 케이블장력을 재보정해줘야하는데, 기어는 8단에 위치시킨 상태에서 뒷드레일러쪽 케이블결속을 풀고, 뒷드레일러와 핸들의 장력조절나사를 오른쪽으로
-
나샘
8. 기어를 1단으로 옮겨놓고 핸들의 저속변속레버를 계속 눌러보았을때(페달을 돌릴 필요 없음)
뒷드레일러가 까딱까닥 움직이는지 체크합니다. 만약 움직인다면 L조절나사를 오른쪽으로 잠가줍니다.
뒷드레일러가 까딱거리지 않는 순간까지..만약, 처음부터 뒷드레일러가 까닥거리지 않았다면 L조절나사를
왼쪽으로 천천히 풀어주면서 뒷드레일러가 까딱거리기 직전에 조절을 마칩니다. -
초코홀릭
1. 페달를 손으로 돌려가며 변속하여 기어를 1단 위치(제일 큰 스프라켓기어) 시킵니다.
2. 자전거 뒷쪽에서 눈으로 확인하여 1단 스프라켓기어와 뒷드레일러의 풀리(작은 도르레)가 수직으로
일직선상에 오도록 L조절나사로 조절합니다.(오른쪽으로 잠그면 풀리가 오른쪽으로 가고 왼쪽으로 풀면
풀리가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3. 기어를 8단 위치(제일 작은 스프라켓기어) 시킵니다.
4. 2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8단 스프라켓기어와 뒷드레일러의 풀리가 수직으로 일 -
라온제나
많이 안 탔다면 체인과 기어가 닳아서 그런 것은 아닐 터이고...금속인 구동계, 특히 케이블은 기온에 따라 늘어남이 달라지므로 요즘 같은 여름철과 추울 때는 상태가 달라집니다. 날씨에 맞게 조정해야죠.
변속 케이블 장력 조절과 변속기 하이-로우 이동 범위 한계 조절은 그리 어려운 건 아닌데, 요령이 없으면 쉽지 않습니다. 0.5m 이하까지 세심하게 맞춰야 하거든요.
가게 가서 돈 주고 하면서 요령을 잘 보아 두세요. 공임은 5,000원 정도 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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