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클립이마우스클릭한곳 자연스레 찾아가기(어려워짐ㅠㅠ)
떠나간그놈
무비클립이 마우스클릭한곳 찾아가기는 성공했는데요; x축이나 y축 먼저 원하는 좌표 도착하믄 부자연스레 이동-_-
정말 만들고 싶은건 마우스클릭좌표까지를 직선으로 주파하는거죠-_-;
그래서 삼각함수까지 어찌다저찌다보니깐 강좌를 보게되어 응용할 생각을 했는데-_-
해보니깐
도대체 전 뭘 잘못했는지 모르게 자꼬 -_- 엉망으로 움직이네요;;
onClipEvent (load) {
cursor2x = _x;
//커서클릭점 고정을위한변수
cursor2y = _y;
xmou = _x;
ymou = _y;
cspeed = 4;
}
onClipEvent (mouseDown) {
//마우스클릭했을시
cursor2x = _root._xmouse;
cursor2y = _root._ymouse;
//direct=직선거리는 피타고라스정의에 의한 새좌표와 원래좌표와의 직선거리
direct = Math.sqrt(Math.pow(_root._xmouse-this.x, 2)+Math.pow(_root._ymouse-this.y, 2));
//시간 = 직선거리/속도
time = direct/cspeed
//dx는 x의 속도
dx = Math.abs(_root._xmouse-this._x)/time;
//dy는 y의 속도
dy = Math.abs(_root._ymouse-this._y)/time;
}
onClipEvent (enterFrame) {
//프레임에들어가면
//x좌표가 고정좌표와 같지 않을때
//여기서 cspeed를 넣는 이유는 목표좌표에 가까워질경우 cspped좌표이동값때문에 튕기지 않도록 요동치지않게
if (cursor2x-this._xcspeed) {
xmou = xmou+dx;
} else if (cursor2x-this._x-cspeed) {
xmou = xmou-dx;
} else if (cursor2x-this._x == 0) {
xmou = cursor2x;
}
if (cursor2x-this._x=cspeed) {
xmou -= 1;
}
if (this._x-cursor2x=cspeed) {
xmou += 1;
}
//y좌표가 고정좌표와 같지 않을때
if (cursor2y-this._ycspeed) {
ymou = ymou+dy;
} else if (cursor2y-this._y-cspeed) {
ymou = ymou-dy;
} else if (cursor2y-this._y == 0) {
ymou = cursor2y;
}
if (cursor2y-this._y=cspeed) {
ymou -= 1;
}
if (this._y-cursor2y=cspeed) {
ymou += 1;
}
_root.unit._x = xmou;
_root.unit._y = ymou;
}
dx나 dy값이 잘못된 것일까요?-_-
클릭하믄 순간이동하네요--;;;
차라리 에러나서 안되는 거면 수정하는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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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별
atan = 아크탄젠트라 읽고 tan의 역함수로.. 각도가주어지면 tan값을 알수있듯 x , y 값을 알면 각도를 구할수있도록 만든 tan의 역함수입니다 tanθ = x - atan(x) = θ 의 관계이며 매크로사에서는 Math.atan2()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 atan(y/x)를 펼쳐놓은것처럼 하기위해 Math.atan2(y,x)방식으로 y값을 앞에적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 Math.atan2()함수는 각도를 라이안값으로 반환하기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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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간
플래시 등속운동 잘봤습니다 ㅎ 역시 아는게 적으니 제껀 너무 길게 짜이게 되네요;
그런데 질문하나 드릴께요 만드셨던 플래시 보니깐 이런게 있던데요
an=Math.atan2(ty,tx)*180/Math.PI 이걸로 원좌표와의 각도를 구하셨는데 이 공식은 그냥 통째로 외워서 쓰시는 건가요? 공식하나하나를 아시고 조합하신건가요;;-_-; Math.atan2 이라는 건 무슨일을 하는지 전혀 모르겠어서요; 사용방법도 모르고요;; -
매1력적
수다님이랑 김틈틈님이랑 다른분이셨군요..^^;틈틈님니 올리신담에 담날인가 zosime님이 올린게 보여서..아이디는 확인못하고..그래픽수정해서 올리신줄알았음...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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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
내가만든플래시.. 등속운동 한번보시죠? 제가 올렸는데.. 같은내용인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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좍좍
정말 대단해요 어찌그리 금방 찾아내시는지 감사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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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gether
목표지점만 명확하다면야 감속, 아니면 가속 이동공식으로 이동시키시면 되여... (감속, 가속의 x,y 속도차이를 이용할 경우에는 곡선운동으로도 만들게 되구여. 1이라는 수치를 넘어서게 되면 탄성력이 작용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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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찬
flash8 이시라면 Point 클래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direct = Point.distance(new Point(x1,y1), new Point(x2,y2)); -
엄지
//direct=직선거리는 피타고라스정의에 의한 새좌표와 원래좌표와의 직선거리
direct = Math.sqrt(Math.pow(_root._xmouse-this.x, 2)+Math.pow(_root._ymouse-this.y, 2));
이부분 this.x 가 아니라 this._x로 고치셔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