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흰두루
질문 제목 : main함수를 2개 쓰지못할 때 main 대신 쓸 함수가 뭐 없을까요질문 내용 :
제가...........
숫자퍼즐을 만들고있는데, 기본적인 틀은 다 잡은 상태에서
다른 분들꺼를 보니까 처음에 퍼즐로 바로 안뜨고 메뉴도 뜨고,
혹은 몇 번만에 맟췄는지,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그런 기능들을 추가하시길래 신기해서
저도 소스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봤는데...
main함수가 2개가 생겨 버리니까 안되더라구요.
그럼 main함수 대신에 쓸 게 뭐가 없을까요??...ㅠㅠ
제가 본 소스가
-------------------
int show_menu(void); /* 게임 메뉴 */
int playing(); /* 게임 실행 */
int border(); /* play 벽 */
int ramdomnumber(int arr[], int flag[]); /* 랜덤숫자 생성 */
void explanation(void); /* 게임 설명 */
void gotoxy(int x, int y); /* 커서 x,y 좌표 */
void setcolor(int color); /* 글자색 함수 */
void cursorview(char show); /* 커서 뷰어 함수 */
void draw(int x,int y); /* 커서(공백) 시작 위치점 */
void ending(void);
int nlocation(int x, int y);
//*******************************************
// setcolor 의 색깔들
//*******************************************
enum {
block, //* 0 : 까망 */
dark_blue, //* 1 : 어두운 파랑 */
dark_green, //* 2 : 어두운 초록 */
dark_sky_blue, //* 3 : 어두운 하늘 */
dark_red, //* 4 : 어두운 빨강 */
dark_voilet, //* 5 : 어두운 보라 */
dark_yellow, //* 6 : 어두운 노랑 */
gray, //* 7 : 회색 */
dark_gray, //* 8 : 어두운 회색 */
blue, //* 9 : 파랑 */
green, //* 10 : 초록 */
sky_blue, //* 11 : 하늘 */
red, //* 12 : 빨강 */
voilet, //* 13 : 보라 */
yellow, //* 14 : 노랑 */
white, //* 15 : 하양 */
};
enum {hide, show};
//*********************************
//* 전역변수
//*********************************
int drawval=0;
int drawval2=0;
int main()
{
char select=0; // 메뉴선택
cursorview(show);
while(1)
{
show_menu();
select=getchar();
if(select==49) // 메뉴 1 게임하기
{
system(cls);
playing();
}
else if(select==50) // 메뉴 2 게임설명
{
&nbnbsp;system(cls);
explanation();
}
else if(select==51) // 메뉴 3 게임 종료
{
system(cls);
setcolor(yellow);
gotoxy(20,7);
puts(그만 하시려고요?? ㅇㅅㅇ! ㅠ.ㅠ);
gotoxy(21,8);
puts(게임을 종료합니다^__^\n\n\n);
system(pause);
setcolor(white);
break;
}
else {
system(cls);
continue;
}
system(cls);
}
return 0;
}
//************* 메인화면 함수 ***************//
int show_menu(void)
{
setcolor(sky_blue);
gotoxy(1,1);
printf(made by : ji-tae .kim);
printf(\n\n\n\n);
setcolor(green);
printf(\t\t\t\t *** puzzle game ***\n\n\n);
setcolor(white);
printf(\t\t\t┏━━━━━━ );
setcolor(yellow);
printf( menu );
setcolor(white);
puts( ━━━━━━┓);
puts(\t\t\t┃ ┃);
puts(\t\t\t┃ 1.puzzle 실행 ┃);
puts(\t\t\t┃ ┃);
puts(\t\t\t┃ 2. 게임 방법 ┃);
puts(\t\t\t┃ ┃);
puts(\t\t\t┃ 3. 게임 종료 ┃);
puts(\t\t\t┃ ┃);
puts(\t\t\t┗━━━━━━━━━━━━━━━━━┛);
puts(\n);
printf(\t\t\t 메뉴를 선택하세요:);
return 0;
}
---------------------------이건데요.
중간에 main함수 때문에 게임 실행하는 main 함수가 중복으로 인식되어 처리가 안되더라구요 ㅠㅠ...그리구요!! 색깔 바꾸려고 색바꾸는 함수만 넣어도.... 자꾸 에러가 나요 ㅠㅠ
색바꾸는 함수 안넣으면 잘돌아가는데요....
왜죠?
#include windows.h
#define setcolor(color) setconsoletextattribute(hout,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foreground_intensity );
handle h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enum {
block, // 0 : 까만색
dark_blue, // 1 : 어두운 파랑
dark_green, // 2 : 어두운 초록
dark_sky_blue, // 3 : 어두운 하늘
dark_red, // 4 : 어두운 빨강
dark_voilet, // 5 : 어두운 보라
dark_yellow, // 6 : 어두운 노랑
gray, // 7 : 회색
dark_gray, // 8 : 어두운 회색
blue, // 9 : 파랑
green, // 10 : 초록
sky_blue, // 11 : 하늘
red, // 12 : 빨강
voilet, // 13 : 보라
yellow, // 14 : 노랑
white, // 15 : 하얀색
};
enum {hide, show};
이거 다 넣구요.
setcolor(sky_blue);
gotoxy(1,1);
printf(sldkjfslkf);
이렇게 치면 나오는거 아닌가요 ㅠ
-
전갈자리
까만색 BLOCK - B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