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camera개념을 도입하려고 합니다.
향율
안녕하세요
간단한 카메라 개념을 도입하려고 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이 몇가지 있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현하려고 하는 기능은 Object들의 확대 기능.
(ex: 두개의 상대 전투기가 가까워 질경우 두 전투기가 확대됨. 다른 기타 미사일및. 떠있는 사물들..)
확대시 보이는 영역 바깥의 것들은 스테이지의 확대에 따라서 정지하거나 계속 진행.
확대 배율에 따라서 스테이지를 논리적으로 벗어날 경우 제거함.(removeMovieClip)
이런 기능들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것은
현재 스테이지에 떠있는.. 특정이름들을 가짓것들을 알아 올수 있나 하는것인데요
예로
square.duplicateMovieClip(suare + index, depth);
로 복제한 무비클립이 30개 정도 스테이지에 올라와 있을경우입니다.
이럴경우 기존의 무비클립을 계속 배열같은곳에 담아 두는것이아니라.
런타임시에 제가 생성된 Object들을 참조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정이름으로 시작되는 (ex: _root[square + i] 등의) 것을 참조 가 불가능 하다면
어떤식으로 구현을 할수 있을까요?
미사일및, 비행기등을 배열에 넣어놓고 쓸수 는 있을것 같은데 많이 비효율적일것 같기도하고,
미사일이 현재 240, 240 을 벗어날 경우 removeMovieClip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배열에 넣어서 참조할 경우 object가 삭제될때 배열에서 지워주는것도 좀 문제가 있을것 같기도 해서요.
배열안의 object들의 x, y 를 계속 갱신해 가면서. 카메라 개념을 도입해 보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 드립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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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깃
배열 이용하는것이 가장 낳을것이라고 생각이되는데 어짜피 배열자체에서 지원하는 push()나 기타 기본 제공하는 기능등 이용하면 간단히 배열 신경쓰지 않고 갯수들 가변적으로 변환이 가능해서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듯합니다. 그리고 배열제공함수에서 찾기이용해서 값 찾아서 지우는것은 그리 많은 시간이 안걸리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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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구
네. 용호의권에 그것과 비슷합니다. 아 그 줌인,아웃이 맞겠네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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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연
특정이름으로 생성된놈들은 예문으로 쓰신것처럼 접근가능합니다...
...카메라는 예~~전 용호의권에서 도입되었던..줌인줌아웃기능같은거 말씀하시나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