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을 했는데 의도하지 않게 실행이 됩니다 ㅠㅠ
채련
#includestdio.h
#includeWindows.h
#includeconio.h
#includelib.h
int a=40;
int b=15;
int flag;
int x;
int y;
int d;
int dx;
void missile();
int missile_x;
int missile_y;
void ufo()
{
SetColor(BLUE);
gotoxy(x,y);
printf(Ω);
}
void clear()
{
gotoxy(x,y);
printf( );
}
void ufoact()
{
switch(flag)
{
case 0:
d=0;
flag++;
break;
case 1:
x=0;
dx=1;
y=10;
ufo();
flag++;
break;
case 2:
d=0;
clear();
x=x+dx;
ufo();
if(x==78)
{
flag++;
}
break;
case 3:
clear();
flag=0;
break;
}
}void missiledraw(int a, int b)
{
for(;b1;b--)
{
gotoxy(a+2, b-2);
printf(|);
}
}
void clearmissile(int a, int b)
{
for(;b1;b--)
{
gotoxy(a+2, b-2);
printf( );
}
}
void missile(int a, int b)
{missiledraw(a, b);
clearmissile(a, b);}void playerdraw(int a, int b)
{
gotoxy(a, b-1);
printf( ♠);
gotoxy(a, b);
printf(□□);
gotoxy(a,b+1);
printf(□□);
}
void cleardraw(int a, int b)
{
gotoxy(a, b-1);
printf( );
gotoxy(a, b);
printf( );
gotoxy(a, b+1);
printf( );
}
void playermove(int a, int b)
{
char key;
playerdraw(a, b);
key=getch();if(key==72)
{
if(b2)
{
cleardraw(a,b);
b--;
}
}
if(key==80)
{
if(b39)
{
cleardraw(a,b);
b++;
}
}
if(key==75)
{
if(a1)
{
cleardraw(a,b);
a--;
}
}
if(key==77)
{
if(a76)
{
cleardraw(a,b);
a++;
}
}
if(key==32)
{
missile(a,b);
}}
int main()
{
int x;
char key=0;
system(mode con: lines=40);
CursorView(0);
for(;;)
{
if(key==27)
break;
ufoact();
playermove(a,b);
Sleep(17);
}
for(x=0;x23;x++)
{
printf(\n);
}
CursorView(1);
return 0;
}
플레이어 비행기하고 적우주선하고 같이 출력되어 적우주선은계속 움직이고 플레이어는 움직이게 하려고 하는데이게 이상하게 컴파일 되네요 ㅠㅠ 어디서 문제인걸까요?? 코드가 너무 복잡한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