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냐 프라하냐 그것이 문제로다
승아
제가 7/30 오전 6:00에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해요.
그래서 7/30 프랑크푸르트7/31 프랑크푸르트-쾰른(당일치기)8/1 프랑크푸르트-하이델베르크(당일치기)8/2 프랑크푸르트-뮌헨(이동)
이렇게 계획하고 있었거든요. 그 뒤에 뮌헨에서 퓌센과 밤베르크를 보구요.근데 왠지 프랑크푸르트가 별로라는 얘기가 많아서.. 프라하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아직 정확하게 정한 건 아니지만.
7/30 프랑크푸르트-쾰른-프랑크푸르트(야간열차)-프라하7/31 프라하8/1 프라하8/2 프라하-뮌헨
이런 일정은 어떨까 싶어서요. 프랑크푸르트를 거의 포기하고 바로 쾰른으로 간다는 생각으로..프라하 좋단 얘기도 많이 듣고, 독일 소도시가 매력이란 얘기도 많이 들어서 쉽게 결정하기 힘드네요!!
패스는 유레일 4개국 셀렉트패스 생각중인데 8일에서 6일로 줄일 수도 있을거같고ㅋㅋ
-
찬놀
유레일 없으시면 ㅠㅜ 많이 움직이기가 힘들죠. 비싸요.
유람선 타면 마인쯔 - 코블렌쯔 구간 정도가 제일 경치가 좋은 구간인데 6시간 가량 걸립니다.
뤼데스하임 정도에서 코블렌쯔 정도면 한 4시간 정도 걸릴겁니다. 주요구간 다 들어갑니다.
내리는 곳이 코블렌쯔 죠. -
다미
유람선 타면 쾰른에서 내리나요?
-
물병자리
혹시 프랑크푸르트-쾰른-하이델베르크-뤼데스하임? 을 전부 커버하는 하루짜리 패스가 있나요? 독일 기차표가 너무 비싸서요. 프라하는 버스타도 될거같은데.
-
루리
라인강 유람선 다 타면 12시간 걸립니다. 그러니 프랑크에서 기차로 30-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선착장으로 가셔서 유람선 타시고 중간에 내리세요. 길게 타시는 분은 마인쯔 - 코블랜쯔 사이를 탑니다. 아침 9시에 타면 오후 2시쯤 내립니다. 그때 내려도 쾰른 보는데는 전혀 지장없구요. 더 짧게 보실려면 뤼데스하임 정도에서 타시면 되요.
-
WhiteCat
원래계획에서 하이델 빠지고 프라하 들어간거네요.
하이델보다는 프라하가 낫다고 보이죠 ^^
* 쾰른은 사실 대성당 말고는 볼게 별로 없습니다. 쾰른 쪽으로 가실려면 아침에 라인강 유람선 타시고 중간에 내려서 기차로 쾰른가세요. 시간은 충분합니다. 아니면 아침일찍 쾰른 가셔서 대성당 정도 얼른 보시고 하이델가서 대충보셔도 됩니다. 하이델베르그도 주요관광지 보는데 한나절이면 됩니다. -
하루키
삭막한 프랑크보다는 아기자기한 프라하추천합니다.물가도저렴하고, 도시가적다보니,교통비도절감되고!
-
다힘
저는 프라하를 추천드릴게요! 아직 가보진 않았지만 지인분들의 말들을 들어보면 프라하는 꼭 가보라는 말이 많았네요
-
내꼬야
코블랜쯔에서 쾰른이 기차로 한 40분 근처일겁니다.
하이델베르그는 다시 프랑크 오셔서 기차로 50분에서 1시간 정도 사이입니다.
쾰른에서 프랑크가 2시간 가까이 걸립니다. -
아쿠아리우스
ㅎㅎ아 네 유레일 끊으려구요! 그래도 5일까지는 줄일 수 있을 거 같아서. 말씀하신 코블렌쯔에서 쾰른, 하이델베르크는 거리가 어떻게 되나요?
-
냥냥
유레일 없으시면 한군데만 다녀오세요. 하이델베르그 추천 드려요. 기차로 1시간 거리이고 쾰른보다 가깝고 볼것도 많아요. 더 싸게는 뤼데스하임이 더 싸죠 교통비가. 아주 작고 귀여운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