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독일, 스위스, 프랑스
살랑살랑
여자 혼자서 하는 배낭여행이구요,
체코에서 프라하랑 체스키 구경하고 독일 뮌헨구경 후 스위스와 프랑스 파리 중심으로 여행하려고 합니다.
프라하에서 뮌헨 가는 루트가 있는지요??
루트 순서가 위와같이 하는게 편할까요??ㅋㅋ
그리고 제가 영국을 고민하고 있는데, 영국을 구경할 경우 루트가 더 어려워 질거 같아서 빼려고 하는데 어떠한가요??
어떤 루트도 괜찮은데, 아무래도 여자 혼자다 보니까 야간 열차는 좀 위험할 거 같아서...(위험하지 않다면 한 번 경험해 보고 싶긴하네요~) 빼고, 파리를 꼭 마지막에 넣고 싶어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
딥공감
아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 루트에서 야간열차나 항공을 이용해야할 부분이 있을까요??ㅠ 루트정하는게 넘 어렵네요...
-
별솔
저는 동행이랑 둘이서 야간열차를 탄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신경쓰입니다 게다가 제대로 씻지도 못하고 상당히 춥더라고요 아무래도 모르는 사람(남녀구분 없이) 밤을 보내야하기 때문에 여자 혼자라고 하시니 왠간하면 저가 항공이나 주간이동을 하시는게 시간이 좀 아깝더라도 덜 피곤하시고 안전하실꺼라 생각됩니다
-
외솔
네, 그렇습니다. 이멜도 참고하세요 ~
-
혜린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여쭤볼게용~ 런던에서 프라하 가는 이동수단은 저가항공이 유일한가요???
-
풍란
1안은 체코 - 스위스가 야간열차 구간이구요, 2안은 야간열차 구간이 없습니다.
2안 중 스위스에서 어디를 가시는가에 따라 주간이동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
치리
아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영국, 체코, 스위스, 프랑스 루트와 체코, 뮌헨, 스위스, 프랑스 중 어떠한 루트가 더 효율적인가요?? 혹시 두 루트 중 야간열차를 이용해야할 구간이 있을 까요??
-
김애교
그 정도면 가능하겠구요, 야간열차든 호스텔이든 남녀를 구분해서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문론 씻는 것이 불편하니까 여행기간 중 여러번, 그것도 여름이면 불편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외국여행을, 그것도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남녀가 같이 생활하는 것을 극복해 가는 과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와는 완전히 다른 문화적 차이죠 ^^ -
미국녀
아 죄송합니다^^ㅋㅋㅋ in프라하, out파리입니다. 영국을 가게되면 in런던을 할 예정입니다.
독일과 영국 중 택1하여 4개국 약 3박4일에서 4박 5일로 하여 15박 16일 예정입니다. -
꽃큰
야간열차는 차장이 관리를 하고, 문을 잠그기 때문에 위험하진 않습니다.
주간 이동시간이 길 경우에 야간열차는 여행시간을 확보하는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항공권을 구입하셨는가요? 하셨다면 in, out이 어딘가요?
그리고 여행기간은 유럽을 오가는 시간을 빼고 며칠이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