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경유 시 수하물은 어떻게 되나요?
FaintTears
이번에 처음 배낭 여행을 가게 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케세이 퍼시픽을 타고 인천에서 홍콩, 홍콩에서 런던으로 환승?해서 갈 예정입니다.
그러면 수하물은 어떻게 되나요? 홍콩에서 다시 찾고, 다시 붙이는 건가요?
또 보안 검색? 이런 출국 절차를 홍콩에서도 받나요?
제발 조언 좀 부탁드려요.
-
눈내리던날
헉. 댓글만 봐도 아찔하네요; 그래서 어떻게 해결 하셨어요?
-
글길
런던행 비행기편 택이 붙어있으므로 홍콩에서 알아서 그 비행기에 실어줍니다.
-
궁수자리
캐세이퍼시픽 여러번 환승해봤는데 한번도 홍콩에서 짐 찾은적 없어요~인천에서 첵인할때 보딩패스 2장주고, 짐도 목적지까지 간다고 얘기해주고 수화물표 줄거예요~(수화물표에 최종목적지 표시되어있나 확인만 함 해보세요^^)
-
파도
아마 탑승수속할 때 짐을 최종목적지까지 보내주는지, 아님 경유지에서 다시 받아서 부쳐야하는지 알려줄거에요. 저는 예전에 핀에에 이용했고 이번엔 대한항공 타고 왔는데 두 번 다 최종목적지까지 짐을 부쳐줬어요! 잘 모르시겠으면 공항에서 탑승수속할 때 직원한테 물어보세요^^
-
쌍둥이자리
전 러시아항공 이용했는제 수하물은 알아서오고 출국검사는 환승하는데서 간단하게 하더라구요. 거의 게이트만 확인하는수준이였습니다.
물론 기내용은 알아서 가져가야겠죠? -
연하얀
수속할때 물어보시면 되는데,간혹 경유지에서 뱅기캔슬될경우는 경유지에서 짐 찾아야해요 저는 경유지에서 캔슬되어서.다른뱅기로 가는데 짐은 두고 몸만 딸랑 갔던 경험이 있어서ㅜ 아찔하더군요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