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자전거로 Vllu rr-1 생각하고 있읍니다
초코향
블루 rr-1이 많이 이뻐 보이네요^^
구입하기 전에 몇가지 귱금한게 있어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주행은 일주일에 다섯번 왕복 40킬로미터 정도입니다 길은 90%가 한강이구요 나머지는 도로 인도 썩여 있읍니다
현제 타고 있는것은 삼천리 하운드 5000 알리비오 구동셋 , 타이어만 켄다 1.5인치짜리로 바꿔 끼웠읍니다
1. 키가 180, 몸무게가 87입니다. 피팅이 나올까요?
2. 훨셋의 스포크가 좀 특이 하던데 제 몸무게를 버텨낼수 있을까요?
3. 현제 자전거에 비해 나아졌다고 확실히 느낄수 있을까요?
4. 출퇴근 용이라 흙받이와 짐받이 장착을 해야 되는데 가능 한가요?
5. 드롭바를 한번도 접해 보지 않았는데 불혼이 나을까요?
6. 드롭을 산후 나중에 불혼으로 바꿀때 비용이 얼마정도 드나요?
뜬금없이 첫번째 글이 질문 글이라 죄송합니다^^
여러 자전거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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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마
rr-1은 분명 순정으로도 가성비 좋고 성능도 뛰어납니다. 다만 본인이 평소 튜닝하고 그런걸 좋아하는 성격이시라면 이지맨님 말씀처럼 튜닝에 제한적입니다. 일반적인 안장, 구동계, 핸들바 정도는 가능하지만 규격 제품들은 호환성에서 막히는 것들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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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포텐
제가 현재 RR-1을 타고 있습니다.. 180에 87이면 충분히 자세 나오구요.. 당근 몸무게를 견딜수 있죠..
삼천리 하운드 5000을 타보진 않았지만.. 타보시면.. 분명 차이가 많이 나실겁니다..
제가 전에 vllu 의 CR-16(티카의 C-16과 동일모델)을 탔었는데.. RR-1과는 구름성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RR-1의 현재 드롭바만 신품(11년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불혼바(중고로만 구입가능)는 작년 재고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
염소자리
아참 그리고 잔차성능은 기어비가 다르기때문에 충분히 훨씬더 좋은 성능을 기대하셔도 좋을거같구요.
드랍에서 불바 교환은 스템에 맞는사이즈 불바 구하셔서 교체하시면됩니다.
혼자하셔도되구요ㅡ 고로 몇만원안들겠죠?*-* -
수리
도움이 많이 되었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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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솔
고로 잔차를 사서 타다보면 소소하게 튜닝도하도 이런저런 제품도 써보고싶고 한게 사람마음인데 할수있는게 너무없는 잔차입니다.
이런면에선요. 난순정이좋고 브랜드도 따지지않어 튜닝욕심도없고 ..
그냥. 순정에 만족하며 오래도록 꾸준히 타신다면야 멀타도 좋으시겠지만..
그게아니시라면 비슷한가격대에 다혼 티티를 중고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티티는 머드가드 짐받이 프론트랙 주행성 등등 장점이 많고 브랜드파워 및 신뢰도 가다르니깐요.
티티와 비교해보면 -
바론
몰랐던 것을 많이 알려주시네요^^
답변 감사 합니다^^ -
허우룩
구매하시면 더이상 바꿀게없을정도로 가성비가좋다 충분히 순정으로 만족하실거란 말을 들으실 확률이높으실텐대요. 이말이 사실 바꿀수없는 현실을 보여주는 말입니다. 무슨말이냐하면 싯포스트및 싯클램프가 휘귀한 사이즈라 구할수가없습니다. 평생 순정 싯포 클램프쓰셔야하구요. 브레이크도 그룹셋으로 바꿀수없습니다. 티아나 105 등등
또한 저한테 충격이였던건 451휠셋이라 허브가 100 130 인줄알았는대 프론트가 다혼가 같은 사이즈입니다. 거기다 티티카카 에어시리즈랑 -
보르미
체중은 걱정하실필요가 없구요. 신장피팅또한 가능합니다.
허나 물받이 및 짐받이는 자체브랜드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기성품들로 따로꾸미셔야합니다.
저는 잠시 rr3를 보유했었는대요. 저개인적으론 다혼 제품을 권하고싶습니다.
r시리즈는 매우 패쇄적인 자전거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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