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swf의 합성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냐하
플래시 아바타사이트같이 아바타에 몇몇개의 옷을 입힌다음 저장을 하면
보통 해당 아이템의 정보와 위치정보가 xml형태로 저장이 되었다가
다시 로딩을 하면 그 xml정보를 읽어와서 아바타를 셋팅한다..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문제는 그 xml에 들어있는 정보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swf파일로 저장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즉 저장하기를 누르면 xml형태로 위치정보가 빠지는게 아니라 그렇게 입혀진 정보대로 swf로 통합되어 swf파일 하나로
떨구는 방법인데.. 이거 인터넷 검색을 해도 마땅히 나오지도 않고..
어떤 방법으로도 좋으니.. 방법을 알고 계신분이 계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플래셔가 아니라 프로그램 개발자다보니.. 플래시쪽은 영 몰라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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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방법은 있는데 서버가 필요합니다.
1.
그래픽(캐릭터, 옷 등) 리소스를 따로 저장합니다.
2.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이 프로그램은 캐릭터와 옷을 전달받아 해당 리소스를 배치하도록 하는 ActionScript 파일을 자동으로 만들어 내고, 이를 컴파일해 SWF를 만들어냅니다.
3.
웹에서 서버에 특정 호출을 하면 서버가 이 프로그램을 호출해 SWF를 만듭니다.
만들어진 SWF를 호출자에게 반환합니다.
핵심은 2번이겠네요.
Flex -
말글
다시 읽어보니.. 파일 입/출력에 대한 질문이 아니네요.
플래시는 인터프리터 (interpreter) 언어가 아닙니다. 컴파일러 없이 SWF 파일을 생성 할 수 없습니다.
응용프로그램 개발시 실행 파일과 설정 파일을 따로 두는 이유는, 사용자가 설정한 값을 실행 파일에
저장 할 수 없기 때문 아닌가요? 플래시도 마찬가지 입니다. :) -
희미한눈물
웹을 기반으로하는 모든 응용 요소들은 기본적으로 클라이언트에 저장하는 기능을 가질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보안 이슈 때문 입니다.
이런 한계로 인해 액티브x와 같은 기술이 나왔지만, 권한이 너무 막강해 최근의 DDOS와 같은 엄청난
문제점을 내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액티브x는 세계적으로 사장되어가고 있습니다.(한국제외)
액티브x를 만든 MS에서도 액티브x를 버릴 정도니까요.
당연히 플래시도 자료의 저장과 호출 같은 부분을 사용하려면 서버를 거 -
볼1매그녀
아무래도 서버를 이용하셔야겠네요.. 각 부위별 인덱스(?)를 서버에 저장해두고 이를 필요에 따라 불러오시면 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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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내리던날
굳이 병합된 SWF 을 만들필요가 있는건지 먼저 생각해보세요.
플래시에서 로드는 자유로운 편이니까
컨테이너 SWF 를 만들고 아바타를 구성하는 아이템에 대한 정보값을 따로 저장하면 되는거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