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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좀 도와주세요 !!

역곡중

2023.04.01

질문 제목 : 구조체나 배열 이용해서 그래픽으로 만든 블록이 저장되나요스네이크 게임 만드는중인데 ㅠㅠ 블록이 저장이되나요?질문 내용 :

현재까지 작성한 내용입니다.

#include graphics.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union {
char ch[2];
int key_v;
}key;
main()
{
int gd, gm;
void rect(), snake();

detectgraph(&gd, &gm);
initgraph(&gd, &gm, );

rect();
snake();

getch();
closegraph();

}

void rect() // 바탕 테두리 그리기
{
setcolor(red);
rectangle(0, 0, getmaxx(), getmaxy());
}

void snake() // 스네이크 부분
{
int x=10, y=10, s=1, bx, by;

srand( (unsigned) time(null) ); // 먹을 블록 랜덤으로 생성하기
bx=rand()%getmaxx()-20;
by=rand()%getmaxy()-20;

while(1) {
while(bioskey(1)==0) {
setfillstyle(1, red); // 랜덤으로 생성되는 블록
bar(bx, by, bx+15, by+15);

if(s==1) x++;
if(s==2) y++;
if(s==3) x--;
if(s==4) y--;

setfillstyle(1,white); // 스네이크 생성
bar(x,y,x+15,y+15);
delay(5000);
setfillstyle(1, black);
bar(x, y, x+15, y+15);

if( (x=bx && x=bx+15 || x+15=bx && x+15=bx+15) && // 이부분이 스네이크와 블록과 맞닿으면 실행될 조건문
(y=by && y=by+15 || y+15=by && y+15=by+15)){

}

if(x+10 getmaxx()-15) { // 각 테두리에 닿으면 game over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x == 0) {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y+10 getmaxy()-15) {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y == 0) {
printf(game over);
&nbs체break;
}

}
key.key_v = bioskey(0); //방향키에 따라 방향 전환
switch(key.ch[1]) {
case 0x4d : s=1; break;
case 0x50 : s=2; break;
case 0x4b : s=3; break;
case 0x48 : s=4; break;
}
if(key.ch[0]==27) break;
}
}

새로 생성된 블록과 스네이크가 닿게 되면 블록이 사라지면서 스네이크가 길어져야 하는데
도데체 감을 못잡겠네요 ㅠㅠ

블록이나 스네이크 부분을 배열이나 구조체 써서 저장해서 단순하게 만들수도 있나요?

배열이나 포인터는 완전 하나도 몰라서 -_ -;;
최대한 안쓰고 해보려는데 구조체를 써야 한다는 분이 있어서 ㅠㅠ

질문 1. 스네이크와 블록이 닿으면 블록이 사라져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되나요?
질문 2. 스네이크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서 블록과 닿으면 스네이크의 왼쪽으로 블록만큼 더 크기가 길어지게
질문 3. 블록이 사라지면 다시 랜덤으로 생성되게 어떻게 해야되나요
질문 4.switch 문에 조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방향 진행중이면 왼쪽으로 안눌리게 어떻게 해야되나요?
case 0x4d : if(s==!3) s=1; break;
이렇게 하니까 안되네요;;;

질문이 너무 많은데 ㅠㅠ
좀도와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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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름없음

    설명을 들어도 무슨말인지 모르는 제가 한심하네요 ㅠㅠ

  • 조롱목

    질문4. 질문1에서 답했듯이 하신다면 스네이크가 움직이기전 탐색할때 움직일 좌표값이 0 또는 3일떄만 움직이게 하시면 됩니다.

  • 낮선검객

    질문3. 랜덤으로 생성하는 방법은 seed값을 주어서 예를들어서 0값이면 빈공간이라고 하면 랜덤을 여러번 주어서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rpg게임으로 치자면 0~50이 랜덤으로 나오면 평타 51~80이 나오면 빗나감 81~100이 나오면 크리티컬 이렇게 하듯이 좌표값의 x,y값을 랜듬으로 주고 다시 그 좌표에 블록을 생성할지 정하는 랜덤값을 주면 될것 같습니다.

  • 빵야

    질문2.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스네이크를 배열로 잡아서 길어졌을때 다시 동적할당으로 1개씩 더 크게 잡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처음부터 배열을 길게 잡아서 1이면 스네이크의 블록 0이면 없는것으로 할수 있습니다.

  • 미쿡

    질문1. 우선 지도의 좌표를 가질 구조체가 피요할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것도 없는 지도의 좌표의 배열에는 0이 있고 1이면 벽 2면 스네이크 3이면 블록이라고 하면 될것입니다. 한번 움직일떄 마다 해당 좌표값을 바꾸어 주면서 움직이면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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