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 T18과 미니스프린터에 관한 초짜 질문 좀 받아주세요 ~
작약
좋은 아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자전거 입문 이주만에 심플러스 팔고 티카 폴딩형 T18로 무리수 두고 구입한 사람인데요
(드롭바 및 각종 업글필요없다는 말에 급 땡겼네요 ㅋ) 슝슝가는 휠의 느낌에 매력에 점점 느껴하고 있고요.
비싸지만 움 잘샀다고 생각하는 오너이긴한데요. 이리저리 궁금한게 있어서요..
---첫번째 질문
다 조립하고 정비하고 나니 이상하게도 자전거 세우는 빠가 없는거에요.ㅋ
점장님께 물어봤더니만.. 이런 모델은 원래 안다는 거라고 그러시더라고요.. 쩝... 미니스프린터라서 그런지
고가의 제품이라서 그런지 여튼 무게때문에 경량화를 위해서 대게들 안달고 나온다고 하던데..
뭐.. 쩝.. 그래서 간지나 이런거 때문에 일단 함 타보고 달지말지 생각해보겠다고 했는데
타보니 영 불편한건 있더라고요.. 그냥 벽이나 이런데 세우둘때 찾아서 두면 되긴하는데 벌써 기스가 쫌 났네요 이킁..
그 빠가 몇그람 되는거 같진않던데 이거 달면 자세 안나오는 건가요?? ㅋㅋ
---두번째 질문
T18을 타시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워낙 한정이라네요) 이거 다른 에어 시리즈와는 다르게
안장이 밑으로 끝까지 안내려가서 폴딩 다 접은 다음에 안세워지더라고요.. 검은색 거치대 얇은 거 하나 있느ㅡㄴ데
바퀴를 벌려서 세워야하던지 아니면 페달을 밑으로 내려서 세워야 되던데..
이거 좀 불편하더라고요.. 인터넷 보니까 T18 검은색 거치대에 네모난 판대기로 세워진것을 본기억이 났는데
이 부품을 제가 안받고 설치를 안해서 그런건지.. 원래 이런건지 궁금합니다~~
---세번째 질문
마지막으로 드롭바관련 질문인데요. 드롭바 첨 경험해봐서 자세 나오고 스피드 만끽하기에 최고라고 생각이 드는데
도로주행 말고 인도 가끔 지나갈때 브레이크 많이 쓰게 되잖아요.. 그때는 위쪽에 거치를 하면서 브레이크 잡으라고
하던데 그렇게 브레이크 잡으니 손에 완력이 엄청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잘 잡히지도 않고..
물론 윗부분 잡아서 원리상 그런거 같지만.. 원래 이런건지..
그래서 드롭바 보니까 바형태처럼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편하게 달수도 있다고 하던데(매장에 물어본결과)
이것도 달면 없어보이고 그런건가요?? ㅋㅋ 워낙 고가(저에겐ㅋ) 라보니 없어보이는건 좀 그래서 고민입니다.
미벨에 관련된 선배님들의 답변을 간절히 원하고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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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나
ㅎㅎ 제가 궁금했던 질문을 다올려주셔서 동시에 저도 명쾌한 답변 얻어갑니다.
^^ 감사합니다 -
터큰
수다님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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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율
안녕하세요 마제스타님^^
1. 자전거 바는 생활차 아닌 이상은 무게때문에 다들 안달려 나옵니다. 거치하실때 조심히 ^^;;2
2. T18모델을 저도 쓰는 입장에서 만약 세우고 싶다면 반대편 패달을 아래쪽으로 위치하시면 서있긴 하던데 완벽한 폴딩이 지원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벽에 핸들을 기대어 두셔야 합니다ㅠ
3. 드랍바는 세팅부터 다시 해보시구 인심길이 등 자신에게 맡는 드랍바 위치 조정을 다시 해보신 후 후드잡는것부터 익숙해지시면 됩니다^^ -
부루
어이쿠.. 좋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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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gretting
3. 브레이크 잡으실때 악력 딸리면 아프실수 있어요^^
자전거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구요~ 죄송하지만 악력이 부족할 수도 있어요~ 오랫만에 안쓰는 근육 쓰셔서~(체육과출신입니다..ㅎㅎ) 익숙해 지실거구요~ 아니면 브레이크 감도 좀 뻑뻑하지 않게 다시 셋팅하셔서 타셔도 될것 같네요^^ 한가지 팁은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 오랫동안 잡을 구간이시면 드롭바 밑부분 잡고 브레이크 잡으시면 좀더 편합니다^^ -
나예
2. 에어T18 모델은 드롭바 폴딩 모델이기때문에 컴펙트하게 폴딩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각도를 잘 조절해서 접으시면 기울어 지지 않고 잘 서서 지탱해 있습니다^^ -
코이
1. 킥스텐드는 점장님?? 이 말한것 처럼 좋은 제품에는 많이 달려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킥스텐드 달지 않는 또다른 이유는 혹시 모를 넘어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애초에 누워서 두라는 의미도 있더라구요~ 좋은 구동계 장착했는데 스텐드 툭! 치고 지나가면 넘어져서 기스나고 다치는 경우 방지입니다.ㅎㅎ -
봄바람
3. 브레이크 후드부분을 잡을 때, 브레이크 잡는데 손 힘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시는것 같은데, 그게 그정도로 손이 힘들면, 세팅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바 형태처럼 안쪽에 다는걸, 인라인 브레이크 내지 크로스 브레이크라고 하는데, 달면 좀 편합니다. 60~70만원짜리 자전거에 순정으로 함께 달려나오기도 합니다. 킥스탠드와 마찬가지로, 그리 무겁진 않으나, 무게 증가를 막기 위해, 있던것도 떼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필요하면, 다는거죠 뭐. 단지, 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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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나
2. 특화된 폴딩바이크를 제외한, 일반 보통 가격의(브롬튼 처럼 비싸지 않은) 폴딩 바이크들은 접은 뒤, 세우는 모양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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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coHoilc
1. 킥스탠드라고 합니다. 틀히 티티카카에 달려있는것들은 겁나게 무겁습니다. 떼서 손으로 들어보고 나면, 다시 달고 싶지 않을 정도 입니다. MTB의 경우는, 산 타다가 나무뿌리에라도 걸리면 안되니 달지 않는다고 하고, 로드의 경우는 무게 감량이 주 목적입니다. 킥스탠드를 달면 없어보인다기보다는, 좀 덜 전문적으로 보이긴 하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하면 다는거죠 뭐.. (제 모든 자전거들은 킥스탠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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