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Test에 대해서 물어볼께요..
노을
2023.04.01
위에서 왔다갔다 하다가 박스를 떨어뜨리면 가운드 일정한곳에 박스를 쌓는겁니다.
근데 박스와 박스를 hitTest로 하였는데요..
그래서 문제가 박스가 밑에 있는 박스끝에 살짝 걸쳐도 바로 쌓인다는겁니다.
끝에 걸치면 실패로 만들어야 하는데..hitTest로 말고 다른방법을 써야하나요..
참고: http://flash.hangame.com/facsug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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든해솔
이 게임의 쌓이는 주 방법은 중심점을 중심으로 일정거리(_x)의 오차를 가지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 일정거리 오차에 따라서 또 다른 여러가지 조건으로 하여서 어떤경우에 떨어지고 말것인지를 결정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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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누리
박스에다가 hitTest 를 걸으실려면 if문으로 hitTest를 했을경우 밑의 박스 중심점으로 부터 쌓이는 박스의 중심점까지의 거리를 계산해서 일정 거리 안이면 성공이고 이상이면 실패하는 식으로도 괜찮을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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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미
박스에다가 hittest를 걸지 마시고 무비클립안에 박스 이미지를 놓고 위에다가 레이어 하나 더 추가한 후 원하는 영역 만큼 사각 영역을 만들어서 그곳에다가 히트테스트 주세요. 영역은 알파값으로 안보이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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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연
음..이해가 잘안가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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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샘
박스 무비클립속에 두개의 무비클립 a, b를 만들어서 a는 박스넓이만큼, b는 쌓았을 때 성공이 될 수 있을만큼의 영역을 만든 뒤에, 밑에있는 무비클립의 b영역과 위에서 떨어져서 쌓이는 놈의 a영역을 hitTest하시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