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한도 400불에 대한 개념 좀 잡아주세요..!
각티슈
외국에서 산 모든 물건 ( 브랜드 의류나 잡화, 화장품, 보세 물품, 기념품 ) 의 가격의 총합이 400불인걸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단품인가요 ( 물건 1개의 가격이 400불 초과시. 그 이상에 대해서 세금? )
그리고
그냥 엑스레이로 짐 검사하고 눈에 띄는 명품 브랜드 로고 같은거만 잡는거예요?
(만약 그렇다면 명품들 가격의 합산이 400불 이상일 때 세금 부과인가요? )
그냥 이름 모를 브랜드나 중저가 스파브랜드, 보세같은건 내비두나요?
-
초월
면세로 구입한 물건만이 아니라 국내 면세점과 외국에서 구입한 모든 물건의 합이에요.
그래도 뜯어서 사용중인 화장품, 사서 입은 고가 브랜드 아닌 옷가지, 간단한 기념품같은건 빼줍니다.
주로 명품 가방, 보석, 시계같은 고가품이나 판매를 목적으로 여러개 사오는 분들이 타겟입니다.
이름모를 브랜드나 중저가, 보세품도 아주 많이 사오면 세금을 내야겠지요. -
한길찬
면세로 구입한 물품대금의 합입니다 면세로 구입하시려면 여권있으셔야하고 그럼 내여권으로 얼마나 면세로 구입했는지 바로 나오지요 (공항면세점경우)
-
그댸와나
면세점에서 산 것 + 외국에서 산 것(원래 외국에서 무역을 통해 들어오면 관세를 내는데 개인적으로 구매해보신 거라 관세가 아직 안 매거진 거죠), 고로 전체 물품 까지는 아니라도 큼지막한 것들(주로 명품이겠죠) 다 합산해보시고 거기서 400불까지가 세금을 면해주는 거고, 초과분부터 세금 매기는 겁니다. 즉 면세점에서 산 거+외국에서 산 거 합쳐도 400불 안 넘으면 자진신고 아니하셔도 되고, 설사 수화물 검사한다고 해도 겁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