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너무 안 좋은데 부드러운 음식 좀 추천해 주세요.
유라
고기, 생선, 유제품 안 먹는 학생이에요~우유는 아주 가끔 계피가루나 코코아가루 정도 타서 먹구요.치즈도 아주 가끔 피자 먹을때 먹긴 해요.암튼 동물성 식품들의 역한 냄새가 몸에 안 맞아의도치 않게(?) 채식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오래 전부터 소화 기능이 많이 안 좋았어요.너무 안 좋아서 한때 병원에 가서 내시경도 했는데속은 깨끗한데 약간 위하수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역류성 식도염 증상도 있다고 하구요.아무튼그리고는 속이 안 좋을 때마다 병원을 찾으면스트레스성이라고 약도 이틀, 삼일치만 지어 주더라구요.그래서 그 후로는 그냥 식이요법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병원을 안 찾았어요.chemistry약을 안 좋아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얼굴이 웃어야 위도 웃는다던데..한동안 속이 너무 안 좋아서 바나나와 물만 먹었었는데요.(바나나가 향긋하고 부드러워서요.)그랬더니 속이 좋아지는듯 하다가최근에 스트레스를 좀 받아서인지 속이 너무 안 좋습니다.뭘 먹으면 속이 아프고 목도 아프고먹는 것이 너무 고통입니다.어제는 샐러드를 먹는데 무순, 치커리 등의 샐러드도 너무 거칠게 느껴지더군요.결국 지금은 차나 음료만 마시고 있는데..어떻게 해야 몸이 개선될까요?위가 안 좋은 것은 한 5년 됐지만정말 이렇게 소화장애가 심각한지는 한 2년 됐어요.좋아졌다, 나빴다를 매일 같이 반복하는 것 같아요.단식을 해볼까도 생각했는데제 몸의 기력이 너무 떨어져 있어 단식은 또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음.. 곧 있으면 학교 개강인데..학교 다닐 일과 공부할 일과 사회생활 할 일이 많이 걱정입니다.도움 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