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C로 스네이크 만들기 도전!! 도와주세요 !!
장미빛볼살
터보C로 그래픽이용해서 스네이크 게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지금까지 작성한건 방향키 누르면 그 방향으로 블록움직이는 정도? ㅠㅠ
랜덤으로 블록 나오는거 까지도 되는데요
랜덤으로 생성된 블록이랑 스네이크랑 만났을때
스네이크 뒤로 한칸 더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ㅠㅠ
그리고 뒤로 생기면 다른 블록 다시 생기게 하고.. 좀 도와주세요 ㅠㅠ
소스입니다
#include graphics.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union {
char ch[2];
int key_v;
}key;
main()
{
int gd, gm;
void rect(), snake(), block();
detectgraph(&gd, &gm);
initgraph(&gd, &gm, );
rect();
block();
snake();
getch();
closegraph();
}
void rect() // 테두리 부분입니다.
{
setcolor(RED);
rectangle(0, 0, 470,470);
}
void snake() // 움직이는 스네이크 입니다.
{
int x=10, y=10, s=1;
while(1) {
while(bioskey(1)==0) {
if(s==1) x++;
if(s==2) y++;
if(s==3) x--;
if(s==4) y--;
setfillstyle(1,WHITE);
bar(x,y,x+15,y+15);
delay(2000);
setfillstyle(1, BLACK);
bar(x, y, x+15, y+15);
if(x+10 470-15) {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x == 0) {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y+10 470-15) {
printf(Game Over);
break;
}
else if(y == 0) {
printf(Game Over);
break;
}
}
key.key_v = bioskey(0);
switch(key.ch[1]) {
case 0x4d : s=1; break;
case 0x50 : s=2; break;
case 0x4b : s=3; break;
case 0x48 : s=4; break;
}
if(key.ch[0]==27) break;
}
}
void block() //랜덤으로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
int x, y;
srand( (unsigned) time(NULL) );
x=rand()%450;
y=rand()%450;
setfillstyle(1,RED);
bar(x,y,x+15,y+15);
}
아 그리고 스네이크가 테두리에 닿으면 게임오버라는 글씨가 뜨는데요
그걸 가운데 쯤에 넣고 싶은데
gotoxy(100,100); cprintf(GAME OVER);
이렇게 넣었는데 안나오던데요 -ㅁ -;;
그것도 좀 도와주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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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빛볼살
어렵게 말씀하시는데ㅠㅠ 못알아듣겠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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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드
그리고 마지막 질문은
gotoxy(0,0); cprintf(\GAME OVER\);
이렇게 해 본 다음에 좌표를 조금씩 증가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
초롱
이 프로그램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네요.
먼저 block 함수에서 사용한 srand은 main 함수 처음에 한 번만 해주는 것이 맞고요.
좌표를 랜덤으로 하는 과정에서 현재 스네이크의 좌표와 중복되는 것을 막아줘야 됩니다.
그리고 스네이크 게임에서는 자료구조 중에서 연결리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처리하기가 쉬워집니다. 좌표와 방향을 갖고 있는 구조체의 연결리스트가 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