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머가 되고싶은데 도대체 c언어 다음에 뭘 배워야 할지?
던컨
c언어 다음에 배워야 할께 뭔지?
게임프로그래머가 될려면
c언어다음에 뭘배워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질문 내용 :
그럭 저럭 c언어는 다 배웠어요
c언어 다음에 c++을 배워야 할까요?
아니면 자료구조라는 것이랑 알고리즘을 배워야 할까요?
게임프로그래머가 저 자료구조라는걸 배워야 할지도 의문이네요,,,,
또 게임만들려면
API랑 다이렉트x배워야 한다던데,,,
도대체 어떤순으로 배워야 할지 ㄱ-;;,,
그리고 알고리즘이랑 자료구조 서로 똑같은 건가요??
여튼 뭐 알려주세요!
-
그댸와나
벌레씨는 뭔 소리 하는건지 모르겠네염
-
서희
일단 객체지향 개념부터 배워야 겠죠 ㅋ
-
4차원
3D 같은경우는 3D 게임 개발을 가르쳐주는 게임아카데미라던지 그런곳을 가셔서 배우는것이 훨씬 빠를꺼에요. 기본적인 하이트맵이라던지 스키니 매쉬니 이런 소스정도는 확보하고 개발을 해야 제대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책보고 직접 만들어 쓰실려면 ...엄청난 시간이 걸리실껍니다 --;;
-
시윤
루트// 자료구조=알고리듬이면 자료구조+알고리듬=프로그램이 아니라 2 자료구조로군요. :)
자료 구조는 대충 알고리듬의 정의역이자 입력이자 출력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
보라나
혹시 여기서 DirectX 프로그래밍 해보시고 답변 올리시는 분?
질문자는 테트리스 등을 만드는 게 목표가 아니라 3D를 짜는 게 목표인 것 같은데 말입니다.
\설마 테트리스를 짤 줄 알면 셰이더 프로그래밍도 습득하게 됩니다!\ 하진 않으시겠지요?
지적 회피 1: C와 C++은 완전히 다른 언어입니다.
지적 회피 2: 게임 논리 등의 지식은 질문자께서 충분히 습득한 상태로 가정했습니다. -
역곡중
전부 그렇다고 말씀드릴순 없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게임프로그래밍은 C++기반으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C++로 넘어가시는 게 좋을꺼 같구요.. 요즘 대세는 온라인 게임이니(콘솔을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로 나뉘게 됩니다.. 그래서 둘 중에 하나로 선택을 하심이 좋을꺼 같습니다.. 서버나 클라나 소켓과 기타 자료구조등은 베이스로 깔고가니깐 c++이후에 준비하심이 좋으실꺼같구요..
마지막으로 서버나 클라중에 전문으로 하실 분야를 택하셔 -
권뉴
윗분 말대로 테트리스라도 하나 만들어 보세요. 만들다 보면 뭘 배워야 될지에 대해서는 자연히 알게 되고 부족한건 알아서 찾게 되요.
-
내꼬야
C - C++ - DirectX 프로그래밍 기초 (with DXUT) 테크를 타세요.
DX개발시 사용되는 Win32 API는 그냥 DX의 일부다 하고 생각하시구요. -
오빤테앵겨
딱히 뭐뭐 배워야 게임 프로그래머가 된다기보다...
C언어를 안신다면 C언어 만으로 테트리스 같은 프로그램하나 먼저 짜보시기바라구요.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짜시면서...짜실때마다 뭐가 다양한 요구사항을 넣어서 짜보세요..
예를들면 윈도우용 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까지 지원되는 ... 등등..
그런식으로 하나한 프로그램을 구현하시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어 있을꺼고.
그렇게 하나한 연습용으로 짜신 프로그램이 취업시 포트폴리오로 쓸수 있 -
화이트캣
C++ 배우려면 각오하고 배우세요. 제 경험으론 다형성도 어렵고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뭐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자료구조에는 대표적으로 연결리스트, 스택과 큐가 있고 알고리즘은 정렬, 검색, 그래프 등이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