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융프라우 11월초 춥지않나요?
티나
배낭여행 일정이 11월초로 잡혔습니다.
집사람과 둘이서 가는데요.
스페인(in 마드리드) 4일 - 이탈리아 3일 - 스위스 4일 - 프랑스 (out파리) 일정으로 큰 틀을 세웠습니다.
근데 스위스 융프라우나 그린덴발트가 너무 추워서 풍경을 보는 트랙킹이 힘들지 않나 걱정됩니다.
처음 유럽배낭여행이어서 준비할려니 너무 방대해서 가르쳐주시면 세부사항은 저희가 준비하려고 합니다.
조언 좀 주십시요.
1. 스위스 융프라우등 산악 지대로 보이는데 11월초 여행 지장이 없는지요?
그 밖에 추워서 여행이 힘든 지역이 있는지....궁금합니다.
특별히 날씨때문에 준비해야 되는 것도요?
2. 위 여행경로에 포함되어야 할 도시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래
수다님 수다님 답변감사드립니다.
좋은 참고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좋은 조언 있으면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
진솔
마드리드(2),바르셀로나(2)/베니스(1),로마(2)/루체른(2),인터라켄(2)/파리(?)
아니면...이탈리아에서 피렌체(1)추가하시고, 루체른 (1)만 하셔도 될 듯~^^ -
나미
어차피 융프라우는 항시 추우니까 겨울옷 필수잖아요. 저도 겨울에 루체른에서 트레킹하고..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 올랐거든요. 오리털이나 거위털 점퍼가 가볍고 부피도 적어 여행에 딱인것 같아요~
그런데.. 정작 트레킹하면... 오히려 열차에 실려 올라갈 때보다 더 안추워요~^^ 은근 운동이라... -
가시내
보통일정에서는 위 나라 중에 마드리드,바르셀로나/베니스,피렌체,로마 정도가 이태리 주된 관광지가 되겠으나 3일 일정이라 선택하셔야 될 것 같구요/스위스는 융프라우 가신다니까 인터라켄 주변으로 베른,루체른,취리히 정도가 되면 무난하겠네요.
-
4차원
11월에는 스위스 산악지역이 조금 춥긴 합니다...그렇지만 외국인들은 한 겨울에도 아이들데리고도 트랙킹을 하더라구요. 저도 10월 말쯤에 융프라우요흐를 갔는데 두꺼운 목티에 얇은 오리털 조끼입고 갔거든요. 아주 춥지는 않았구요 돌아다닐만 했어요. 그리고 그린델발트 주변으로 하이킹 하실거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흰 눈 때문에 눈이 부시니까 선글라스 가져가심 좋구요...모자나 바람막이 점퍼 있으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