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에서 언제 &를 붙이고 언제 *를 붙이는지요
CreamyGirl
2023.04.01
질문 제목 : &와 *의 차이어떨땐 &를 쓰고 어떨 땐 *를 붙이는 건가요 포인터에서~?질문 내용 :
책에서 어떤 함수의 input으로 &top 이렇게 넣는 걸 봤는 데
함수 인풋으로 막 struct node* haed 뭐 이렇게 넣기도 하잖아요?
어떨 때 &를 붙이고 언제 *를 붙이는 건가요 비슷한 거 같은데 ㅜ0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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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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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1형녀
ㅇㅇ 맞아요 포인터라는건 특수한 기호라고 해야하나 함수라고 해야하나 처음 선언할 때 *p 으로 변수 선언하면 그 p라는 이름으로 확보된 메모리 안에는 메모리 어드레스밖에 들어갈 수 없어요. 그래서 다른 변수의 어드레스를 *p라는 곳에 대입시키는 것으로 인해 그 변수를 직접 기술하지 않아도 p안에 변수의 어드레스가 선언되어 있으므로 p에 들어있는 어드레스가 가르키는 위치의 내용물이라는 의미로 *p를 사용합니다. &의 경우 &p라고 쓰면 p의 어드레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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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제가 알기론 *는 가르키는 것을 반환
&는 주소 값을 반환하여
포인터가 가르킬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