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이용할 때 함수에 자료 넘겨주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단
질문 제목 : 구조체 이용할 때 함수에 자료 넘겨주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구조체 선언해서 3개의 형태가 필요하기에 구조체를 배열로 전역에 선언한후, 저장된 자료를 다른 함수에 올려주는 방법.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typedef struct _player{
char *type;
int x;
int y;
}player;
player number[2];
이와 같이 구조체를 선언하구요. number에 3개의 형태가 들어갈수 있잖아요. 그래서 playerset 이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type에각각 저장하구요.
void playerset(void)
{
int i;
for(i=0;i3;i++)
{
if(i==0) number[i].type = ①;
else if(i==1) number[i].type = ②;
else if(i==2) number[i].type = ③;
}
}
메인에서 각 number에 있는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려고 아래와 같이 만들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playmoveaction 이라는 함수를 따로 만들어서 number에 저장되어 있는 type, x, y 를 넘겨 주려고 하면요. 아래와 같은 () 안에 뭐라고 적어 주어야 하나요? 구조체에 선언된 x,y는 playmoveaction에서 각각 저장됩니다.
void playmoveaction( 여기에 어떻게 적어 주어야 하나요?)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a,i,j;
exit_flag=0;
cursorview(hidden);
gamestagetomap(stage);
gotoxy(10,10);
playerset();
gamedraw();
playerdraw();
printf(움직일 대상을 선택해 주세요 : );
scanf(%d,&a);
switch(a){
case 1:
for (;;) {
playermoveaction(number[0]);
if (exit_flag != 0) break;
}
break;
case 2:
for (;;) {
playermoveaction(number[1]);
if (exit_flag != 0) break;
}
break;
case 3:
for (;;) {
playermoveaction(number[2]);
if (exit_flag != 0) break;
}
break;
}
cursorview(show);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