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요
아더
질문 제목 : enter 키를 누르면, 임의의 테트리스 블록을 화면에 표시해야하구요.
다시 enter 키를 누르면, 이전의 테트리스 블록을 지우고 다른 하나의 테트리스 블록을 화면에 표시해야합니다..
while문 안에서 무한 반복을 해야 하구요. enter를 누를 때마다 새로운 난수가 생성되어 새로운 블록을 그리는 방식입니다.
while문이랑 enter키, 에서못 하겠어요...
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cursor의 화면 제어를 위하여 필요함.
#include windows.h// cursor의 화면 제어를 위하여 필요함.
#include time.h
#define print_wrectprintf(\xa1\xe0)
#define print_brectprintf(\xa1\xe1)
#define print_rightprintf(\xa1\xe6);
#define print_leftprintf(\xa1\xe7);
#define print_upprintf(\xa1\xe8);
#define print_downprintf(\xa1\xe9);
void gotoxy(int, int);// 함수 선언
void cursor_off();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 { x, y };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void cursor_off()
{
console_cursor_info coff = { 100, 0 };
setconsolecurso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ff);
}
int main(void)
{
int a, b, x, y, px, py, cx, cy, r;
long seed;int teris_block_7 [4][4] = {// block ■■
{0, 0, 0, 0},// ■■
{0, 0, 0, 0},
{1, 1, 0, 0},
{0, 1, 1, 0}
};
int teris_block_6 [4][4] = {// block ■■
{0, 0, 0, 0},// ■■
{0, 0, 0, 0},
{0, 1, 1, 0},
{1, 1, 0, 0}
};
int teris_block_5 [4][4] = {// block ■■
{0, 0, 0, 0},// ■■
{0, 0, 0, 0},
{0, 0, 0, 0},
{1, 1, 1, 1}
};
int teris_block_4 [4][4] = {// block ■■
{0, 0, 0, 0},// ■■
{0, 0, 0, 0},
{0, 1, 1, 0},
{0, 1, 1, 0}
};
int teris_block_3 [4][4] = {// block ■■
{0, 0, 0, 0},// ■■
{0, 0, 0, 0},
{0, 1, 0, 0},
{1, 1, 1, 0}
};
int teris_block_2 [4][4] = {// block ■■
{0, 0, 0, 0},// ■■
{1, 0, 0, 0},
{1, 0, 0, 0},
{1, 1, 0, 0}
};
int teris_block_1 [4][4] = {// block ■■
{0, 0, 0, 0},// ■■
{0, 1, 0, 0},
{0, 1, 0, 0},
{1, 1, 0, 0}
};
int teris_block_0 [4][4] = {// block ■■
{0, 0, 0, 0},// ■■
 sp;{0, 0, 0, 0},
{0, 0, 0, 0},
{0, 0, 0, 0}
};
// px = 6; py = 9; 라고 가정한다.
while (1) {/* 무한 반복
키보드 검사
만일 enter 키가 입력되었다면,
이전의 테트리스 블록 모양을 지운다.
난수를 1개 생성하여 새로 화면에 그릴 테트리스 블록의 모양을 결정한다.
새로운 테트리스 블록을 그린다.*/
seed = time(null);
srand(seed);
r = rand()%7 +1;
if ( r == 1)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1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2)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2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3)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3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4)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4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5)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5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6)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6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if ( r == 7)
{
px =6;
py =9;
for (y=0; y4; y++)
{
for (x=0; x4 ; x++)
{
cx = px + x;// cx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x 좌표
cy = py + y;// cy = 블록 배열의 원소가 그려질 y 좌표
if (teris_block_7 [x][y] == 1)
{
gotoxy(2*cx, cy); // 도형기호는 x축으로 두 칸을 차지하므로 2*cx
printf(%c%c, 0xa1, 0xe1);
}
}
}
}
break;
}
//가로 테두리
for(a=0 ; a = 30 ; a+=2)
{
gotoxy(a,0);
print_wrect;
gotoxy(a,24);
print_wrect;
}
//세로 테두리
for(b=0 ; b = 24 ; b+=1)
{
gotoxy(0,b);
print_wrect;
gotoxy(30,b);
print_wrect;
}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