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Lite1.1에서의 Depth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온누리
예전에 작성해뒀던 파일을 FlashLite1.1로 변경중입니다만..
Lite1.1로의 변형은 처음이라 아는게 정말 없어서요.. ^-^);
매크로미디어 디바이스 개발 관련 페이지의 U10 게임만들기 커리큘럼을 보면서..
여차저차 비슷한 방법으로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있겠거니.. 생각하고 있었던..
Depth 관련 부분이 없네요 +_+); 이런이런..
매크로미디어의 FlashLite1.1 authoring Guideline 문서를 봐도..
Depth 부분은 찾을 수가 없더군요..
그나마 찾은 것이 level 개념인데..
오브젝트들이 활성화, 비활성화되는 2가지의 상태가 있고..
스테이지 위의 오브젝트들이 계속해서 움직이는 과정에서,
활성화되는 오브젝트가 맨 위의 Depth로 와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level개념도 loadMovie 할 경우에 level이 정해지는걸로 알고 있고..;
오브젝트가 계속 움직이고 있는 상태인데계속 loadMovie할 수도 없고..;
1.1의 제약이 무섭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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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
아.. 정말 감사합니다.. 해결책을 발견하진 못 했지만.. 많은걸 알 수 있었네요..
Lite1.1로의 변형을 해보면서 느낀 것이..
1.1은 곧 사라지니, 1.1보다는 2.0을 공부하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같이 mx 때부터 본격적인 액션스크립트 공부를 시작한 사람에게는
다양한 사고 방법을 길러줄 수 있는게 1.1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번에 공부하면서, 제가 참 많이 모자라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잠팅이
저역시도.. 뎁스관련한 것이 없어서,.. 같은 무비를 다른 레벨로 두개 만들어놓고, _visible 로 제어했던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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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나
ㅋ_ㅋ 뎁스관련 메서드가 없으니 뎁스를 올려 removeMovieClip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재미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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꺆잉
만약 attachMovie가 아닌 스테이지위의 무비클립일때는.. 스테이지좌표를 벗어나가버린다음
복제해야할라나..
attach한 무비클립말고 스테이지위 무비클립들은 removeMovieClip안먹히든디 ㅋㅋ -
해골
음... duplicateMovieClip() 을 이용해서 원본을 삭제시키고, 새로 만드는 방법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