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이동,회전이요..
이름없음
openGL 이동,회전이요..
c언어에 질문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opengl 함수의 속성이 궁금합니다.
질문 내용 :
void reshape (int w, int h){
glViewport (0, 0, (GLsizei) w, (GLsizei) h);
glMatrixMode (GL_PROJECTION);
glLoadIdentity ();
gluPerspective(70.0--각도, (GLfloat) w/(GLfloat) h--종횡비, 2.0, 10.0); // 이부분이요 각도,종횡비다음, 2,10 이부분은 무엇을 뜻하나요?
}
void display(void){
glClear (GL_COLOR_BUFFER_BIT | GL_DEPTH_BUFFER_BIT);
glColor3f(0.0,0.0,0.0);
glMatrixMode(GL_MODELVIEW);
glLoadIdentity();
// 카메라 위치 지정할 것
gluLookAt(1,1,5,0,0,0,0,1,0);
// 어깨의 회전을 위한 변환 작성 할 것: 회전중심이 왼쪽 끝임
glTranslatef (-1.0, 0.0, 0.0);//원점이동이동을 하는데 0, 0 ,0 이면 화면을 벗어나서 -1,0,0으로 바꿨습니다. 왜그러나요?
glRotatef ((GLfloat) shoulder, 0.0, 0.0, 1.0);
glTranslatef (1.0, 0.0, 0.0);// 그리고왜Translatef를 2번 실행시켜주나요팔부분도 왜...그렇게 해주나요?
하나하나는 이해가되는데 전체적으로 이해가 안되네요..
glPushMatrix();
glScalef (2.0, 0.4, 1.0);//팔 마디 확대
glutWireCube (1.0);
glPopMatrix();
//팔꿈치의 회전을 위한 변환 작성할 것: 회전 중심이 관절임.
glTranslatef (1.0, 0.0, 0.0);
glRotatef ((GLfloat) elbow, 0.0, 0.0, 1.0);
glTranslatef (0.9, 0.0, 0.0);
glPushMatrix();
glScalef (2.0, 0.4, 1.0);
glutWireCube (1.0);
glPopMatrix();
glutSwapBuff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