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닷컴

  • 해외여행
    • 괌
    • 태국
    • 유럽
    • 일본
    • 필리핀
    • 미국
    • 중국
    • 기타여행
    • 싱가폴
  • 건강
    • 다이어트
    • 당뇨
    • 헬스
    • 건강음식
    • 건강기타
  • 컴퓨터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 결혼생활
    • 출산/육아
    • 결혼준비
    • 엄마이야기방
  • 일상생활
    • 면접
    • 취업
    • 진로선택
  • 교육
    • 교육일반
    • 아이교육
    • 토익
    • 해외연수
    • 영어
  • 취미생활
    • 음악
    • 자전거
    • 수영
    • 바이크
    • 축구
  • 기타
    • 강아지
    • 제주도여행
    • 국내여행
    • 기타일상
    • 애플
    • 휴대폰관련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UDP소켓관련 질문입니다. 초고수분 제발 답변좀 부탁드려요 ㅠ.ㅠ

조으다

2023.04.01

안녕하세요 UDP소켓 라이브러리중 콴타라이브러리로 예제실습중인데요..
클라이언트까지는 생성되서 실행되는데 서버쪽에서 RECIEVE문제인지 계속 에러나거나
에러가안나도 다이렉트 메인루프를 돌아서 실행이안되는데요..
타임델타값주고 별짓다해봐도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실행될지 막막합니다..
쓰레드를 써야할지도 고민인데 교수님말로는 쓰레드안써도 UDP에서 잘돌아간다고 하는데 뭐가문제일지
제발 알려주세요 ㅠ.ㅠ 손봐야할 코드있으면 좀알려주시면 정말 평생잊지 않겠습니다. ㅠ.ㅠ
고수님들 제발도와주세요 ㅠ.ㅠ다이렉트 헤더파일
#ifndef __d3dUtilityH__
#define __d3dUtilityH__
#include d3dx9.h
#include string
namespace d3d
{
bool InitD3D(
HINSTANCE hInstance, // [in] Application instance.
int width, int height, // [in] Backbuffer dimensions.
bool windowed, // [in] Windowed (true)or full screen (false).
D3DDEVTYPE deviceType, // [in] HAL or REF
IDirect3DDevice9** device);// [out]The created device.
int EnterMsgLoop(
bool (*ptr_display)(float timeDelta));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templateclass T void Release(T t)
{
if( t )
{
t-Release();
t = 0;
}
}

templateclass T void Delete(T t)
{
if( t )
{
delete t;
t = 0;
}
}
}
#endif // __d3dUtilityH__==============================================================================================
다이렉트X 소스파일 1
#include d3dUtility.h
bool d3d::InitD3D(
HINSTANCE hInstance,
int width, int height,
bool windowed,
D3DDEVTYPE deviceType,
IDirect3DDevice9** device)
{
//
// Create the main application window.
//
WNDCLASS wc;
wc.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lpfnWndProc = (WNDPROC)d3d::WndProc;
wc.cbClsExtra = 0;
wc.cbWndExtra = 0;
wc.hInstance = hInstance;
wc.hIcon = LoadIcon(0, IDI_APPLICATION);
wc.hCursor = LoadCursor(0, IDC_ARROW);
wc.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c.lpszMenuName = 0;
wc.lpszClassName = Direct3D9App;
if( !RegisterClass(&wc) )
{
::MessageBox(0, RegisterClass() - FAILED, 0, 0);
return false;
}

HWND hwnd = 0;
hwnd = ::CreateWindow(Direct3D9App, Direct3D9App,
WS_EX_TOPMOST,
0, 0, width, height,
0 /*parent hwnd*/, 0 /* menu */, hInstance, 0 /*extra*/);
if( !hwnd )
{
::MessageBox(0, CreateWindow() - FAILED, 0, 0);
return false;
}
::ShowWindow(hwnd, SW_SHOW);
::UpdateWindow(hwnd);
//
// Init D3D:
//
HRESULT hr = 0;
// Step 1: Create the IDirect3D9 object.
IDirect3D9* d3d9 = 0;
d3d9 = Direct3DCreate9(D3D_SDK_VERSION);
if( !d3d9 )
{
::MessageBox(0, Direct3DCreate9() - FAILED, 0, 0);
return false;
}
// Step 2: Check for hardware vp.
D3DCAPS9 caps;
d3d9-GetDeviceCaps(D3DADAPTER_DEFAULT, deviceType, &caps);
int vp = 0;
if( caps.DevCaps & D3DDEVCAPS_HWTRANSFORMANDLIGHT )
vp = D3DCREATE_HARDWARE_VERTEXPROCESSING;
else
&nbnbsp;vp = D3DCREATE_SOFTWARE_VERTEXPROCESSING;
// Step 3: Fill out the D3DPRESENT_PARAMETERS structure.

D3DPRESENT_PARAMETERS d3dpp;
d3dpp.BackBufferWidth = width;
d3dpp.BackBufferHeight = height;
d3dpp.BackBufferFormat = D3DFMT_A8R8G8B8;
d3dpp.BackBufferCount = 1;
d3dpp.MultiSampleType = D3DMULTISAMPLE_NONE;
d3dpp.MultiSampleQuality = 0;
d3dpp.SwapEffect = D3DSWAPEFFECT_DISCARD;
d3dpp.hDeviceWindow = hwnd;
d3dpp.Windowed = windowed;
d3dpp.EnableAutoDepthStencil = true;
d3dpp.AutoDepthStencilFormat = D3DFMT_D24S8;
d3dpp.Flags = 0;
d3dpp.FullScreen_RefreshRateInHz = D3DPRESENT_RATE_DEFAULT;
d3dpp.PresentationInterval = D3DPRESENT_INTERVAL_IMMEDIATE;
// Step 4: Create the device.
hr = d3d9-CreateDevice(
D3DADAPTER_DEFAULT, // primary adapter
deviceType, // device type
hwnd, // window associated with device
vp, // vertex processing
&d3dpp, // present parameters
device); // return created device
if( FAILED(hr) )
{
// try again using a 16-bit depth buffer
d3dpp.AutoDepthStencilFormat = D3DFMT_D16;

hr = d3d9-CreateDevice(
D3DADAPTER_DEFAULT,
deviceType,
hwnd,
vp,
&d3dpp,
device);
if( FAILED(hr) )
{
d3d9-Release(); // done with d3d9 object
::MessageBox(0, CreateDevice() - FAILED, 0, 0);
return false;
}
}
d3d9-Release(); // done with d3d9 object

return true;
}
int d3d::EnterMsgLoop( bool (*ptr_display)(float timeDelta) )
{
MSG msg;
::ZeroMemory(&msg, sizeof(MSG));
static float lastTime = (float)timeGetTime();
while(msg.message != WM_QUIT)
{
if(::PeekMessage(&msg, 0, 0, 0, PM_REMOVE))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else
{
float currTime = (float)timeGetTime();
float timeDelta = (currTime - lastTime)*0.001f;
ptr_display(timeDelta);
lastTime = currTime;
}
}
return msg.wParam;
}
==============================================================================================
다이렉트X 소스파일 2

#include d3dUtility.h
#include string.h
#include iostream
#include UdpServer.h

int udpPort = 7001;
CUDPServer server(udpPort);

/*
void parseCommandLine(int argc, char ** argv)
{
strcpy(udpIP, 127.0.0.1);// default udp serverIP is localhost
if (argc 1)
strcpy(udpIP, argv[1]);
if (argc 2)
udpPort = atoi(argv[2]);
std::cout udp client active udpIP udpPort std::endl;
}
*/
/*
int main (int argc, char** argv)
{
parseCommandLine(argc, argv);
CUDPClient client(udpIP, udpPort);
while (!GetAsyncKeyState(VK_ESCAPE)) {
sprintf(sendBuf,COUNT %d\n,count++);
client.Send(sendBuf);
std::cout send data via udp std::endl;
QUANTAsleep(5);
}
return 0;
}
*/
//
// Globals
//
IDirect3DDevice9* Device = 0;
const int Width = 640;
const int Height = 480;
int mod =0;
bool qumod = false;
// Mesh interface that will store the teapot data and contains
// ma method to render the teapot data.
ID3DXMesh* Teapot = 0;
ID3DXMesh* a1 = 0;
ID3DXMesh* a2 = 0;
float ra = 4.0f;
float ra1 = -4.0f;

//
// Framework Functions
//
bool Setup()
{
//
// Create the teapot geometry.
//
//D3DXCreateTeapot(Device, &Teapot, 0);
D3DXCreateSphere(Device,0.5f,10,10,&a1, 0);
D3DXCreateSphere(Device,0.5f,10,10,&a2, 0);

//
// Position and aim the camera.
//
D3DXVECTOR3 position(0.0f, 0.0f, -3.0f);
D3DXVECTOR3 target(0.0f, 0.0f, 0.0f);
D3DXVECTOR3 up(0.0f, 1.0f, 0.0f);
D3DXMATRIX V;
D3DXMatrixLookAtLH(&V, &position, &target, &up);
Device-SetTransform(D3DTS_VIEW, &V);
//
// Set projection matrix.
//
D3DXMATRIX proj;
D3DXMatrixPerspectiveFovLH(
&proj,
D3DX_PI * 0.5f, // 90 - degree
(float)Width / (float)Height,
1.0f,
1000.0f);
Device-SetTransform(D3DTS_PROJECTION, &proj);
//
// Switch to wireframe mode.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WIREFRAME);return true;
}
void Cleanup()
{
//d3d::ReleaseID3DXMesh*(Teapot);
d3d::ReleaseID3DXMesh*(a1);
d3d::ReleaseID3DXMesh*(a2);
}
bool Display(float timeDelta)
{
if( Device )
{
//
// Spin the teapot:
//
D3DXMATRIX Ry;
//static float y = 0.0f;
//D3DXMatrixRotationY(&Ry, y);
D3DXMatrixRotationY(&Ry, 0);
/*
y += timeDelta;
if(y = 6.28f)
y = 0.0f;
*/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Ry);
//
// Draw the Scene:
//
Device-Clear(0, 0, D3DCLEAR_TARGET | D3DCLEAR_ZBUFFER, 0xffffffff, 1.0f, 0);
Device-BeginScene();// Draw teapot using DrawSubset method with 0 as the argument.
D3DXMATRIX sphereMatrix;
D3DXMatrixTranslation(&sphereMatrix, ra, -2.0f, 6.0f);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sphereMatrix);
a1-DrawSubset(0);
//a1-DrawSubset(0);
D3DXMATRIX sphereMatrix2;
D3DXMatrixTranslation(&sphereMatrix2, ra1, -2.0f, 6.0f);
Device-SetTransform(D3DTS_WORLD, &sphereMatrix2);
a2-DrawSubset(0);
//a1-DrawSubset(0);Device-EndScene();
Device-Present(0, 0, 0, 0);

int temp = timeDelta*1000;
if(temp%5000 == 0)
{
OutputDebugString(시작);
if(qumod == true)
{
&server.Receive();
}
OutputDebugString(끝);
}

}
return true;
}

//
// WndProc
//
LRESULT CALLBACK d3d::WndProc(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switch( msg )
{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case WM_KEYDOWN:
if( wParam == VK_ESCAPE )
::DestroyWindow(hwnd);
/******************/
//F1키가 눌렸을때 변화..

if(wParam == VK_F1)
{
if(mod == 0)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SOLID);
mod = 1;
}
else if(mod == 1)
{
::Device-SetRenderState(D3DRS_FILLMODE, D3DFILL_WIREFRAME);
mod = 0;
}
/***********************/
}

else if(wParam == VK_F2)
{
OutputDebugString(시작);

server.Receive();
OutputDebugString(끝);
}
break;}
return ::DefWindowProc(hwnd, msg, wParam, lParam);
}
//
// WinMain
//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prevInstance,
PSTR cmdLine,
int showCmd)
{
if(!d3d::InitD3D(hinstance,
Width, Height, true, D3DDEVTYPE_HAL, &Device))
{
::MessageBox(0, InitD3D() - FAILED, 0, 0);
return 0;
}

if(!Setup())
{
::MessageBox(0, Setup() - FAILED, 0, 0);
return 0;
}
//server.Receive();
d3d::EnterMsgLoop( Display );
Cleanup();
Device-Release();
return 0;
}
==============================================================================================
UDP서버 헤더파일
#ifndef __UDP_SERVER_H__
#define __UDP_SERVER_H__
#include QUANTA/QUANTAinit.hxx
#include QUANTA/QUANTAnet_udp_c.hxx
#include QUANTA/QUANTAts_thread_c.hxx
#define MAXSIZE 256
#define BUNCHOFCLIENT 5
class CUDPServer
{
public:
CUDPServer(int port=7001);
~CUDPServer();
void CheckClient(QUANTAnet_udp_c *mUDPSocket);
void ReplyToClients();
void Receive();
protected:
int m_NumOfClients;
QUANTAnet_udp_c * m_UDPSocket;
QUANTAnet_udp_c * m_BunchSocket[BUNCHOFCLIENT];
};
#endif
==============================================================================================
UDP서버 소스파일

#include UdpServer.h
CUDPServer::CUDPServer(int port)
{
QUANTAinit();
m_UDPSocket = new QUANTAnet_udp_c;
m_UDPSocket-init(port);
m_UDPSocket-makeNonBlocking();
m_NumOfClients=0;
}
CUDPServer::~CUDPServer()
{
if (m_UDPSocket)
delete m_UDPSocket;
m_UDPSocket = NULL;
}
void CUDPServer::CheckClient(QUANTAnet_udp_c *m_UDPSocket)
{
QUANTAnet_udp_c *eachClient;
for (int i = 0; i m_NumOfClients; i++)
{
eachClient = m_BunchSocket[i];
if ((eachClient-getSendIP() == m_UDPSocket-getReceiveIP()) &&
(eachClient-getSendPort() == m_UDPSocket-getReceivePort())) return;
}
printf(NEW CLIENT\n\n);
m_BunchSocket[m_NumOfClients] = m_UDPSocket-clone();
m_BunchSocket[m_NumOfClients]-copyReceiveAddressToSendAddress();
m_NumOfClients++;
}
void CUDPServer::ReplyToClients()
{
static int ok = 0; ok++;
char mesg[256];
for(int i = 0 ; im_NumOfClients; i++)
{
sprintf(mesg,HOWDY CLIENT# %d\tTOTAL CLIENTS: %d MESSAGE: %d\n, i, m_NumOfClients, ok);
m_BunchSocket[i]-send(mesg, strlen(mesg)+1,QUANTAnet_udp_c::NON_BLOCKING);
}
}
void CUDPServer::Receive()
{
char recvline[MAXSIZE];
while(1) {
if (m_UDPSocket-receive(recvline, MAXSIZE,QUANTAnet_udp_c::BLOCKING) 0) {
printf(RECEIVED: %s,recvline);
}
CheckClient(m_UDPSocket);
ReplyToClients();
}
}

신청하기





COMMENT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2699555 c언어 다항식을 입력을 했는데 왜 출력이 안될까요? 피스케스 2025-06-27
2699528 C언어 포인터연산 질문입니다. (3) 안녕나야 2025-06-26
2699476 끌어올림;;달력 짜봤는데요 이 소스 줄일 수 있나요? - 스샷첨부 (2) 클라우드 2025-06-26
2699444 [좀 급함] system("explorer [주소] ") 문에 변수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알 2025-06-26
2699415 파일//read//와 배열 아란 2025-06-25
2699386 구조체 안에 일부분만 char 배열에 복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미즈 2025-06-25
2699361 연결리스트 정렬하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아이처럼 2025-06-25
2699304 [기초]아직 안주무시는분 계신가요..?포인터배열? 좀 도와주세요. 놀리기 2025-06-24
2699272 printf() 함수이용해서 프로그램 만들기 질문요! (5) 다가 2025-06-24
2699221 PUSH와 POP코드를 더 간단하게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라미 2025-06-24
2699192 설치오류가 자꾸 나요 한번봐주세여~ (1) 소녀틳향기 2025-06-23
2699161 for loop안에 있는 if문 (9) Orange 2025-06-23
2699105 링크더리스트 이전 링크값 출력함수. 꼬꼬마 2025-06-23
2699078 정수를 한자리씩 배열에 담는 법은 어떻게 하나요.. (4) 귀염포텐 2025-06-22
2699024 C언어 공부하려는데 도와주세요!!! (2) 달님 2025-06-22
2698994 날짜 계산하는 C 코드 짜고 있는데 꽉 막혀서 질문드립니다.. (6) 별 2025-06-22
2698967 파일삭제 윈도우 폴더까지 접근하게하는 함수가 뭔가요 (2) 샤인 2025-06-21
2698938 c언어 메모리질문 (3) 나래 2025-06-21
2698909 서비스 요청 고객 관리 프로그램 짜는것좀 도와주세요ㅜㅜ (4) 궁수자리 2025-06-21
2698882 프로그래밍좀 짜주세요 (3) 황예 2025-06-21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수다닷컴 | 여러분과 함께하는 수다토크 커뮤니티 수다닷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7-07-92748 상호 : 진달래여행사 대표자 : 명현재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90번지 푸르지오 107동 306호
copyright 2011 게시글 삭제 및 기타 문의 : clairacade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