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비트맵 파일 복사에 대해서
큰돛
#ifndef WIN32_LEAN_AND_MEAN
#define WIN32_LEAN_AND_MEAN
#endif
#includewindows.h
#include stdio.h
#include stdarg.h
#include io.h
#define BMP_ID 0x4D42 // BMP 파일의 식별자
#define WINDOW_CLASS_NAME WINCLASS // 윈도우 클래스 명칭의 정의
#define WIDTH 640 // BMP 의 가로 넓이
#define HEIGHT 480 // BMP 의 세로 길이
#define PAL_COLOR 256 // 색상 수
BITMAPFILEHEADER bmpfileheader; // BMP 파일의 헤더
BITMAPINFOHEADER bmpinfoheader; // BMP 파일의 정보
PALETTEENTRY bmp_pal[256]; // BMP 파일의 팔레트
unsigned char *bmp_buffer; // BMP 그림 저장용 버퍼
HWND saved_hwnd = NULL;
void main(int arg)
{
FILE *fp;
FILE *fp_out;
int i;
int temp_color;
unsigned char *buffer = NULL;
// 2진 파일 열기
fp = fopen(C:\\woo\\bitmap\\a.bmp, rb);
fp_out = fopen(C:\\woo\\bitmap\\b.bmp, w);
// 비트맵 파일헤더 읽기
fread(&bmpfileheader, sizeof(BITMAPFILEHEADER), 1, fp);
fwrite(&bmpfileheader, sizeof(BITMAPFILEHEADER), 1, fp_out);
// BMP 식별자를 판단하기
if (bmpfileheader.bfType!=BMP_ID)
{
fclose(fp);
fclose(fp_out);
return ;
}
// 비트맵 정보헤더 일기
fread(&bmpfileheader, sizeof(BITMAPFILEHEADER), 1, fp);
fwrite(&bmpfileheader, sizeof(BITMAPFILEHEADER), 1, fp_out);
// 256색상의 그림인지 판단하여 컬러팔레트 일기
if (bmpinfoheader.biBitCount == 8)
{
fread(bmp_pal,256*sizeof(PALETTEENTRY),1,fp);
fwrite(bmp_pal,256*sizeof(PALETTEENTRY),1,fp_out);
for (i=0; i 256; i++)
{
//
temp_color = bmp_pal[i].peRed;
bmp_pal[i].peRed = bmp_pal[i].peBlue;
bmp_pal[i].peBlue = temp_color;
bmp_pal[i].peFlags = PC_NOCOLLAPSE;
}
}
// 그림 데이터로의 위치이동
fseek(fp, -(int)(bmpinfoheader.biSizeImage), SEEK_END);
fseek(fp_out, -(int)(bmpinfoheader.biSizeImage), SEEK_END);
if (bmpinfoheader.biBitCount==8)
{
// 그림 데이터를 읽기위한 메모리 할당
if (!(bmp_buffer=(UCHAR*)malloc(bmpinfoheader.biSizeImage)))
{
// 메모리가 없으므로 닫는다
fclose(fp);
fclose(fp_out);
return ;
}
// 그림 데이터 읽기
// 거꾸로 된 그림을 바로 잡는다
for (i=0; i HEIGHT; i++)
fread(&bmp_buffer[((HEIGHT-1)-i)*WIDTH],
WIDTH,1,fp);
for (i=0; i HEIGHT; i++)
fwrite(&bmp_buffer[*WIDTH],WIDTH,1,fp_out); --- 이것만 어떡해 바꾸면된다는데머가먼지 -_-;;;
}
else// 비트맵 파일 닫기
fclose(fp);
fclose(fp_out);
return;
}
C++을 공부하고있는데...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잘모르겠네요 -_-;;;;
비트맵을 복사하는 건데..
실행하면 b.bmp가 생기면서 화면이 거꾸로 돌아간게 나와야하는데
안되네요;...
에러가 뜨는데 알수가업으니
잘하시는분들 원인이 먼지좀 가르쳐주세요
전체적으로 틀린부분도 지적좀 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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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구
그림파일은 헤더부분이랑 데이터부분이 있는데 bitcount는 헤더부분중에 몇 비트그림인지 알려주는 부분이죠..8비트==그림은 한픽셀컬러뿌리는데 1바이트, 16비트==1픽셀컬러당 2바이트 r|g|b 5:5:5 5:6:5 기준포맷이안정해져있어서 두가지이고,, 24비트= r값 1바이트 g값 1바이트 b값1바이트 픽셀하나당3바이드먹겠죠.. 아~ r은 레드 g는 그린 b는 블루죠 ㅋㅋ 이 데이터조합으로 여러가지색상을 나타내죠 bmp의 경우였습니다.. jpg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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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삥
fwrite 부분은.. *WIDTH 를 WIDTH 로 바꾸셔야 할것 같구요.. 비트맵 정보 얻을때 bmpinfoheader 요기에 값을 얻어 오시려고 했는데 실수하신 것 같구요.. biBitCount 가 몬지는 모르겠으나.. 값이 8이 아니라 아무것도 안하고 비트맵 파일을 닫게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