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hitTest .. 어떻게 최적화 하세요?
Together
ㅇ ㅔ..이번에 너구리를 만들면서 느낀건데 너구리만 해도 hitTest가 꽤 많이 들어갑니다..
나쁜넘과의 충돌검사, 압정, 사다리, 심지어는 구멍까지..
↑ 왠지..압구정 굴다리가 생각난다는..아..그래피티 천국이여~
그런데 이렇게 충돌검사를 하다보면 CPU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데요..
너구리는 비교적 적은 검사를 하지만 만약 매트릭스 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했을때 네오와 싸우는 수백명의 스미스요원을 다 검사하려면..엑..아마 매트릭스 내부가 망가지면서 다운이 되버리겠죠^^
여러분은 어떻게 하세요? 혹시나 관련 자료나 글이 있으시다면 좀 알려주세요~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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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부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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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다리
동근군의 멋진 강좌 기대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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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덩어리
동랜드 동상..나같은 사람은 열심히해도 돈이 안된다네..흠..나두 매니저를 하나 둘까나..난 일을 하고 돈관리는 매니저가..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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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내리던날
충돌 처리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화면상에 이루어 지는 각 객체간의 입장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누구 입장에서 충돌 체크를 하는게 효율적인가 를 말입니다. 또한 명확하게 체크할것만
체크 하는 그런것 까지..
나중에 -
새꽃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너구리 같은 명확히 정해진 맵구조를 가지는 경우
배열을 이용한 방법이 편할듯 합니다. 물론 이것도 타일맵 형식일 경우이지만 말입니다.
만약 조금 자유로운 맵 형태나 변형 되 -
벛꽃잎
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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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나
층별로 테스트 하였는데... 저 같은 경우엔 그렇게 했습니다..
일단 범위를 정해주고, 범위에 들지 않는 것들은 무조건 제외하는 거져..
그 방법이야 머...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필요하면 쓰고 아니면
무조건 삭제 -
총알탄
hittest를 이용하기도 하고 좌표값 차이를 검출해서 쓰기도 하는데 복잡한 게임같은경우 배열을 이용하는게 제일 좋을듯 싶습니다.너구리는 배열이용하기엔 힘든가-..- 잘 모르겠숩니다 -끄덕-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