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C8 eco vs. M10SL
좍좍
계속해서 오리 입양하기 위해 집중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리저리 살펴보니 역시 가성비로는 오리가 메조나 브롬보다는 매력이 있는 듯 보이네요. +_+;
그런데, 오리 중에서도 C8 모델(에코 모델)과 M10SL 모델이 있던데(M9은 M10의 구형인 듯 보이고), 만약 C8 에코와 M10SL 두 대가 달릴 때 C8이 더 구동에 더 힘이 들진 않을까요?
제가 M10SL을 한다면 집사람은 좀 저렴한 대신 바구니같은 악세사리를 추가할 생각으로 C8 에코를 하면 어떨까 생각하는데 그럴 경우 기어의 차이에 의해 야외 라이딩 시에 집사람이 저보다 더 힘들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고수님들의 의견 기다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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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람슬기
11월에 부부오리 커플이 되었습니다.
아내분이 자전거에 초보이시면
사실 오리의 모델특성보다는 안장 높이부터(여자분들중 초보분들 안장 높이면 겁을 내는 경향이 있더군요) 익숙하게 되는게 더 우선입니다
사실 오리 모델별 구동계 차이에서 발생하는 차이를 개인적 차이는 있겠지만 초보의입장에서 느끼기는 힘듦니다. 오리의 경우 모델별로 특징이 있습니다. 아내분께 이뻐보이는 오리 고르라고 하셔서 조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매1력적
넵... 그렇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ㅎㅎ
구입하시기전에 오리동 가입해서 라쿤님과 부인되시는분께 맞는 오리선택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오리m10의 경우에는 얼마전에 구입하셨다가 몇번안타시고 내놓은 것도 있고요..
필요에 따라선 짐받이와 머드가드가 제대로 되어있는 m9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
소희
간결한 정리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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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서리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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퐁당
아...그렇다면 차라리 집사람껄 C8으로 가는 방향이 오히려 낫겠네요. 괜히 직경 큰 크랭크로 해봤자 와이프가 업힐에서 더 힘들 수 있으니 평지에선 제가 속도 보조를 맞추면 되고 업힐에선 집사람이 덜 힘들게 하는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되겠군요. 맞게 이해한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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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소라 티아 105 는 구동계 등급입니다
시마노 시리즈의 등급은
2200, 2300, 소라, 티아그라, 105, 울테그라, 듀라에이스 등급중 소라, 티아그라, 105 등급입니다
48T,52T,56T 는 페달쪽에 달려있는 크랭크의 톱니 숫자 입니다 톱니의 숫자가 클수록
폭발적인 속도를 낼수 있고 반대로 낮을 수록좀더 부드럽게 패달질이 가능합니다
12-25,11-26,11-28 은 드레일러쪽에 달려있는 다단 스프라켓의 톱니 숫자 입니다 -
하예진
윗분께서 등급 말씀하셨으니 그부분은 패스하고...
앞페달에 붙은 큰 톱니..크랭크.. 수치가 클수록 페달의 부하가 심합니다. 업힐은 불리하고 속도면에서 유리해집니다.
뒤에 스프라켓... 11-26이니 11-28이니 하는것은 앞의 숫자가 고속이며 뒤의 숫자가 업힐용입니다.
c8이 48에 11-26 조합이니 56에 11-28조합보다는 업힐에 당연히 유리하게 되죠.
그리고 뒤쪽 스프라켓의 폭이 클수록 업힐이나 고속에서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된다고 보시면됩니 -
난초
소라, 티아, 105는 시마노 로드사이클 계열 부품군 이름들입니다. 105급이 가장 좋은 등급입니다.
숫자는 뒤 스프라켓 이빨수를 말합니다. 12-25는 가장 작은 이빨 수가 12T, 큰 수가 25T를 말합니다. -
피스케스
제가 워낙에 초짜다보니 답변해주신 내용에 이해불가(?)인 부분이 있습니다. ^^;;
소라,티아,105의 의미와 48T,52T,56T 그리고 12-25,11-26,11-28의 의미 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
사에
우선.. m9는 m10의 구형모델이 아닙니다. 짐받이가 달린 9단 모델입니다. 정리해드리면...
c8은 소라 구동계에 크랭크 48T에 12-25
m9는 티아 구동계에 크랭크 52T에 11-26
m10은 105 구동계에 크랭크 56T에 11-28입니다.
c8 캔디모델이 56크랭크이긴 합니다만..일반적인 C8모델 구입하시면 여성분이 타시기에 가장무난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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