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닷컴

  • 해외여행
    • 괌
    • 태국
    • 유럽
    • 일본
    • 필리핀
    • 미국
    • 중국
    • 기타여행
    • 싱가폴
  • 건강
    • 다이어트
    • 당뇨
    • 헬스
    • 건강음식
    • 건강기타
  • 컴퓨터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 결혼생활
    • 출산/육아
    • 결혼준비
    • 엄마이야기방
  • 일상생활
    • 면접
    • 취업
    • 진로선택
  • 교육
    • 교육일반
    • 아이교육
    • 토익
    • 해외연수
    • 영어
  • 취미생활
    • 음악
    • 자전거
    • 수영
    • 바이크
    • 축구
  • 기타
    • 강아지
    • 제주도여행
    • 국내여행
    • 기타일상
    • 애플
    • 휴대폰관련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단순연결리스트에서 역순알고리즘 설명 부탁드려요...

베레기

2023.04.01


질문 제목 : 단순연결리스트에서 역순알고리즘 설명 부탁드려요...#include stdio.h
#include malloc.h
#include stdlib.h
#include limits.h
#define false 0
#define true 1
typedef int element;
typedef struct listnode {
element data;
struct listnode *link;
} listnode;
typedef struct {
listnode *head; // 헤드 포인터
int length;// 노드의 개수
} listtype;
// phead: 리스트의 헤드 포인터의 포인터
// p : 선행 노드
// new_node : 삽입될 노드
void insert_node(listnode **phead, listnode *p,
listnode *new_node)
{
if( *phead == null ){// 공백리스트인 경우
new_node-link = null;
*phead = new_node;
}
else if( p == null ){ // p가 null이면 첫번째 노드로 삽입
new_node-link = *phead;
*phead = new_node;
}
else { // p 다음에 삽입
new_node-link = p-link;
p-link = new_node;
}
}
// phead : 헤드 포인터에 대한 포인터
// p: 삭제될 노드의 선행 노드
// removed: 삭제될 노드
void remove_node(listnode **phead, listnode *p, listnode *removed)
{
if( p == null )
*phead = (*phead)-link;
else
p-link = removed-link;
free(removed);
}
// 리스트를 초기화한다.
void init(listtype *list)
{
if( list == null ) return;
list-length = 0;
list-head = null;
}
// 리스트안에서 pos 위치의 노드를 반환한다.
listnode *get_node_at(listtype *list, int pos)
{
int i;
listnode *tmp_node = list-head;
if( pos 0 ) return null;
for (i=0; ipos; i++)
tmp_node = tmp_node-link;
return tmp_node;
}
// 리스트의 항목의 개수를 반환한다.
int get_length(listtype *list)
{
return list-length;
}
//
void error(char *message)
{
fprintf(stderr,%s\n,message);
exit(1);
}
// 주어진 위치에 데이터를 삽입한다.
void add(listtype *list, int position, element data)
{
listnode *p;
if ((position = 0) && (position = list-length)){
listnode*node=(listnode *)malloc(sizeof(listnode));
if( node == null ) error(메모리 할당에러);
node-data = data;
p = get_node_at(list, position-1);
insert_node(&(list-head), p, node);
list-length++;
}
}
// 리스트의 끝에 데이터를 삽입한다.
void add_last(listtype *list, element data)
{
add(list, get_length(list), data);
}
// 리스트의 끝에 데이터를 삽입한다.
void add_first(listtype *list, element data)
{
add(list, 0, data);
}
//
int is_empty(listtype *list)
{
if( list-head == null ) return 1;
else return 0;
}
// 주어진 위치의 데이터를 삭제한다.
void delete(listtype *list, int pos)
{
if (!is_empty(list) && (pos = 0) && (pos list-length)){
listnode *p = get_node_at(list, pos-1);
remove_node(&(list-head),p,(p!=null)?p-link:null);
list-length--;
}
}
//
element get_entry(listtype *list, int pos)
{
listnode *p;
if( pos = list-length ) error(위치 오류);
p = get_node_at(list, pos);
return p-data;
}
//
void clear(listtype *list)
{
int i;
for(i=0;ilist-length;i++)
delete(list, i);
}
// 버퍼의 내용을 출력한다.
void display(listtype *list)
{
int i;
listnode *node=list-head;
printf(( );
for(i=0;ilist-length;i++){
printf(%d ,node-data);
node = node-link;
}
printf( )\n);
}
// 데이터 값이 s인 노드를 찾는다.
int is_in_list(listtype *list, element item)
{
listnode *p;
p = list-head; // 헤드 포인터에서부터 시작한다.
while( (p != null) ){
// 노드의 데이터가 item이면
if( p-data == item )
break;
p = p-link;
}
if( p == null) return false;
else return return true;
}
//
int main()
{
listtype list1;
init(&list1);
add(&list1, 0, 20);
add_last(&list1, 30);
add_first(&list1, 10);
add_last(&list1, 40);
// list1 = (10, 20, 30, 40)
display(&list1);
// list1 = (10, 20, 30)
delete(&list1, 3);
display(&list1);
// list1 = (20, 30)
delete(&list1, 0);
display(&list1);
printf(%s\n, is_in_list(&list1, 20)==true ? 성공: 실패);
printf(%d\n, get_entry(&list1, 0));
}
질문 내용 :

listnode *reverse(listnode *head)
{
listnode *p, *q, *r;
p=head;
q=null;
while(p!=null){
r=q;
q=p;
p=p-link;
q-link=r;
}
return q;
}
음 전체적으로 이해가 잘 안되요 ㅠㅠ,,
질문요약에 있는 코드가 전체 프로그램 코드입니다,

신청하기





COMMENT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 오빤테앵겨

    h-1-2-3...이런식으로 리스트가 있을때
    h-1-2-3...
    h-1-2-3...
    h-1-2-3이런식으로 거꾸로 돌리는 함수네요
    각 노드형포인터 변수에 1 2 3 번째 노드들을 기억시켜 주면서 링크의 방향을 바꾸는 거에요
    이런식으로 그림그리고 각각 변수를 바꿔주면서 한번 해보시면 금방 이해되요
    전체적인 이해는;; 책을 보는거에만 그치지 말고 직접 손으로 따라가면서 노드 넣고 삭제도 해보고 그렇게 해보세요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2701291 콘솔에서 종료시킬때 메시지를 안띄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세실 2025-07-12
2701262 씨언어 좀 봐주세요 아담 2025-07-12
2701211 토큰추출 겨루 2025-07-12
2701159 연산자문제 알려주세요 도1도캣 2025-07-11
2701130 중적분문제입니다. 적분구간에 변수가 들어갈순 없나요??ㅡㅜ 풀큰 2025-07-11
2701098 난수에 질문드립니다. 큰뫼 2025-07-11
2701070 또다른 시험문제 질문올립니다 채련 2025-07-10
2701042 뭐가 잘못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은 2025-07-10
2700986 뭐가 잘못된건지좀 봐주세요. 우주 2025-07-10
2700932 도와주세요 ㅠㅠ 모르겟어요 ㅠ 유희 2025-07-09
2700900 반복문 도움요청..!!합니다. (1) 두힘 2025-07-09
2700875 (유효성검사)프로그램 짜는데 질문이 잇습니다. 휑하니 2025-07-09
2700852 링크드 리스트 구현시 malloc 관련 에러 입니다. 삐용삐용 2025-07-08
2700828 7/4 와 7/4.0 의 차이 발랄한그1녀 2025-07-08
2700771 아스키값 질문입니다. (+추가 임베디드 다른것도!) (3) 찰스 2025-07-08
2700746 코드 오류 질문드립니다 차분 2025-07-07
2700721 배열 프로그래밍 입니다. (1) 크나 2025-07-07
2700695 간단한 메모장 구현을 할려고 하는데요 (9) 늘솜 2025-07-07
2700668 c언어 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3) 가자 2025-07-07
2700639 한글입력받아서 ㄱㄴㄷ순서대로출력하는법좀 두빛나래 2025-07-06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수다닷컴 | 여러분과 함께하는 수다토크 커뮤니티 수다닷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7-07-92748 상호 : 진달래여행사 대표자 : 명현재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90번지 푸르지오 107동 306호
copyright 2011 게시글 삭제 및 기타 문의 : clairacade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