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채팅부분 설계 중 XML과 SharedObject의 응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핑크빛애교
채팅 부분 설계 중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우선 중요하게 생각 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채팅창 옵션 설정 및 저장 (귓속말 대상 포함)
2. 메세지 속성별 갈무리 가능(Server, Normal, Whisper)
3. 채팅 창에 표시되는 아이디 클릭시 귓속말 대상으로 설정
제 생각으로는 메세지를 XML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대화로그를 위해서 SharedObject를 쓰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결과 메세지를 아래와 같은 형식을 생각했습니다.
chatOption showNormal=true showServer=true showWhisper=true targetWhisper=User04/
chatMessage channel=Normal user=User01 target= data=Have a Good Day/
chatMessage channel=Server user=User02 target= data=Have a Good Day~/
chatMessage channel=Whisper user=User03 target=User04 data=Have a Good Day~~/
그러나 역시 야매로 배운지라 의문점이 생기는군요.
1. 위와 같은 설계가 적절한가요?(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하수인 저에게는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2. SharedObject에 XML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한가요?
3.
[3. 채팅 창에 표시되는 아이디 클릭시 귓속말 대상으로 설정]의 경우
일반 TextArea로는 안될 것 같은데요, 이 부분관련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P.s)소스를 바라는게 아닙니다. 경험많으신 고수분의 [견해]와 [조언]를 여쭙는 것입니다.
-
꽃짱구
우야꼬//
플래시를 정식으로 배운것이 아니다보니 표현에 문제가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답해주신 수다님 감사합니다(__)
제가 아직 개념이 부족해서 명쾌한 이해는 못했지만 수다님의 답변을 토대로
다시 시도해 보겠습니다(__)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Elfin
2. SharedObject 는 단순 String 으로 저장됩니다. 하지만 용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어느정도 제한이 필요할듯 합니다.
3. TextArea 로도 가능할거 같구요 htmlText 에서 a 태그로 링크걸때
Flash 의 함수가 실행되도록 할 수 있을겁니다.(2.0에서 됐었는지 가물가물하네요;;) -
청력
1. 아마 node 의 attribute 와 value 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잇는거 같습니다.
attribute 는 말그대로 값과는 상관없이 노드 자체의 속성을 정해주는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cost country=\us\ 1000/cost 라고 하면
value 인 1000 은 돈의 액수를 지칭하는 실제로 필요한 값이고
attribute 인 country 는 돈의 종류를 말하는 1000이라는 값에 대한 속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칼본님 -
거북이
항상 빼먹네요..
현재 사용 버전은 8 Professional [AS2.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