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 누르면 심볼의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게하고싶은데 봐주세요
앵겨쭈
간단한건데요.. 제가 초보여서 질문 올립니다제가 프레임에playBtn 이라고 플레이 버튼과bu라는 무비심볼을 만들었습니다그리고 bu 심볼 안에서 모션 트윈을 줬어요근데 이제 그 프레임에 들어가면 처음엔 bu는 가만히 있다가 플레이버튼을눌렀을 때 bu의 움직임이 시작되게 하고 싶은데 소스를 어떻게 해야하나요?아는 사람에게 물어봤을때bu에서 첫번째 프레임을 공프레임으로 만들고 stop(); 준 다음에플레이 버튼에다가 bu를gotoandstop(2);에 가게 하라고 했는데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고, 암튼 제가 한대로는 안됩니다ㅜ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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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힘
아 답변 주신 두 분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초보딱지 떼야겠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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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님
_root은 스테이지 상에 최상위 클래스에 존재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this는 현재 클래스
액션3에서는 클래스라고 하지만 액션2는 스테이지의 층으로 구분하시면 될것입니다.
예) 무비클립 안에 무비클립을 하위층이라고 부루고 제일 밖에 존재하는 무비클립을 _root으로 불러올 수 있는 것이죠. -
전갈자리
안녕하세요.님이 생각하신 그대로예요.
playBtn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bu라는 무비클립이 재생되는 형식이군요
일단 버튼과 무비클립을 만드세요.
버튼에 다음과같은 소스를 넣읍니다.
on (release) { //버튼의 기본적 소스이니까 아시리라 믿고요.
_root.bu.play(); //_root 는 음..... 그러니까 심벌..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예요. bu라는 심벌(무비클립)을 재생(play)하란거죠.
}
자 이제 구문창은 닫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