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플래쉬 8 버전에서의 Text 속성
세라
한글을 포함해서 말합니다..
현재 Text의문자세트를 포함하고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파일의 크기가 틀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액션을 사용할 경우 그 속성이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알파값을 적용할 시 문자세트를 포함하지 않는다면 알파값이 적용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문자세트를 적용해야하는데 세트의 종류에따라 전체 용량
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수분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문자세트를 포함하는 것이 부담을 가지지 않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위 예제에서 양쪽다 알파값을 50%로 설정하였습니다. 왼쪽을 문자세트를 포함하지 않았을 경우
오른쪽은 문자세트를 포함했을 경우입니다.
여기서 문자세트를 포함하지 않을 경우보다 swf의 용량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양쪽모두 세트를 포함하지 않을 경우 = 4k
문자세트를 포함하였을 경우 = 409k
참 난감할 따름입니다.. 문자에 액션을 사용할 경우 알파값이나 속성을 적용에 따라 너무 차이나서
걱정입니다.. 해결할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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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향
수다님이 제일 위에 말씀하신거는 쉐어드 폰트를 사용하여 로딩을 한다는 건데요 혹쉬, 쉐어드 폰트를 로딩적용하여 사용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로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점을 찾으셨는지요? 제가 테스팅해보구 들은거로는 쉐어드 폰트에 대한 로더 작동은 되지 않는다고 들었거든욤... 잘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여~ 어케하는지를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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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솔
중국어는...컴퓨터에 쓰기에는 너무...쉣인듯..ㅡ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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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양말
ㅋㅋ 중국어...끔찍하져 어우~
일단 문자셋의 용량을 좌우하는건 글리프스갯수와 폰트 자체의 용량 이라 생각되요.
용량이 좀 작은 폰트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고요,
그거말고를 글리프스를 조절하는것 밖에는...그것도 수다님 말씀처럼 중국어같은건 거의 otl 이죠^^;; -
아키
그나마 위안을 받는건... 중국어는 어떨까 하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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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만을
영문은 대문자 24자 소문자24자만 포함하면 되니 별 부담이 없는데 문제는 한글인것이죵 ㅎㅎ;;11772 자나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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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
전에 잠시 생각해본건.... 로드무비로 폰트를 포함한 무비를 로딩하여 그것에서 TextField모양을 가공한다음에.. bitmap으로 본 무비에 복사해버린후에 로딩한무비를 unload시키버리면 어떨까 하고 생각은 한적 있습니다.
그러면 메인은 가벼워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