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적을때의 어려움
조으다
엑션 스크립트를 공부해가고 있습니다만 다들 이런 걸로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간단한 무비는 만들수 있을 정도인데 웃긴건 자꾸 코드를 쓸때마다 스팰링을 틀리든가
나 , 같은 기호를 빼먹어서 무비에 필요한 코드를 적고 나면
무비가작동이 안돼더군요. 덕분에 정말 간단하게 끝낼수 있는것도 재검토를 반복하다보니 시간이 자꾸 더뎌집니다.
공부를 할땐 상관없지만 일을할땐 스피드가 중요한데 말이지요~
이런과정을 겪어보신분들은 어떠셨나요? 저만 그런건지 아님 다들 이러는건지 알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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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
FDT써보고는 싶으나 상용이라서.. 일단 검증된 코드들을 재활용하는 방법으로 함수나 클래스로 만들어 두면 시간과 디버깅타임이 절약됩니다. 또, 피해야할 습관이나 오류에 대해서는 별도의 TXT파일을 만들어서 자주보면서 상기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습관을 잘 들여놓으면 약이니 가급적 하나의 파일에 몽땅 몰아넣는 방식은 피하시고 클래스등으로 분할해두시면 디버깅할때 편합니다. 너무 쪼개는것도 안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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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맑
오류라도 내주면 그나마 다행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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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한
FDT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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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미
아 질문란이니.. [질문] 제목 첫줄에 붙여 주세요. 안그럼 언제 삭제 될지 모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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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리
그래서 이클립스나 flashDevelop 같은 개발툴의 도움을 받아야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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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쿠아리우스
누구나겪는 당연한(?) 과정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금만 익숙해지면 어느부분이 오류인지 감이와요 trace로 값몇번찍어보면 어느변수 어느무비 어떤좌식이 말썽인줄 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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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메
데이터 타입만 제대로 해줘도 코드힌트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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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줄기
스피드를 위해 막코딩하다가 한번 엉키면 답이 안나와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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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힘
더 어려운건 논리 오류죠 ㅋㅋ